[제 3551 호] 2021년 04월 08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황성규 국토 2차관, 인천국제공항 방문…부임 첫 현장 행보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6일 취임 후 첫 현장 행보로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고 국토부가 밝혔다. 황 차관은 해외입국자 방역 및 검역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K-방역 최전선에서 감염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지키겠다는 사명감으로 방역과 검역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IATA 개발 ′트래블 패스′…백신여권 세계 표준될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자체 개발한 백신여권 ′트래블 패스(travel pass)′ 세계 표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싱가포르 등 IATA 모바일 트래블 패스를 시범 운영한 국가들이 적용 대상을 전체 입국자로 확대하기로 하면서다. 국가별로 백신여권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미 실증 과정을 거친 IATA 트래블 패스가 표준화 경쟁에서 한 발 앞서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시아나항공, 스페인 콘셉트 무착륙 관광비행 선봬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세 차례 진행하는 무착륙 관광비행을 ′다시 만나는 스페인′을 주제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비행은 인천국제공항 탑승 게이트에서 스페인 국왕 훈장을 수훈한 ′롤라 플라멩코′가 스페인 전통무용인 플라멩코 공연을 선보인다. 스페인 관광청에서 선착순으로 로고백, 수첩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내에서는 이은진 스페인 관광청 한국 대표가 스페인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코로나 버티기 나선 항공업계...회사채·증자 등 자금수혈
대한항공이 유상증자를 통한 재무건전성 개선을 계기로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회사채 발행을 진행한다. 저가항공사(LCC)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정비 부담으로 유상증자, 교환사채 발행 등을 통해 자금 확보에 나서고 있다.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15일 20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이를 위해 7일 수요예측을 진행한뒤 흥행 여부에 따라 증액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LCC, 1분기도 적자 전망에…카페, 수학여행 등 이색 자구안 골몰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올해 1분기도 적자가 예상되면서 이색 자구안을 내놓고 있다. 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제주항공은 619억 원, 진에어는 422억 원, 티웨이항공은 314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할 전망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올해 신규채용 규모 40명에서 65명으로 확대
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일반직 정원은 1480명으로 결원은 총 65명에 달했다. 따라서 공항공사는 이번 채용을 통해 정원 결원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또 신규채용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나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상황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여름엔 백신여권 들고 여행″…조종사 영입 바빠진 美 항공사들
코로나19 확산 이후 여행객 급감으로 대규모 휴직을 시행 중인 미국 항공사들이 속속 조종사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2월 다이아몬드프린세스호 내 집단감염 발생 후 사실상 영업을 중단한 크루즈 선사들도 운항을 재개하기로 했다.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여행 수요가 다시 증가해서다.
에티오피아항공 화물기, 실수로 건설중인 공항 착륙
에티오피아항공 소속 화물기 한 대가 ′실수로′ 건설 중인 잠비아의 공항에 착륙했다. 항공사는 잠비아 측이 제대로 관제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6일(이하 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수도 아다스아바바에서 잠비아 북부 느돌라의 사이먼 므완사 카프웨프웨 공항으로 향하던 화물기가 실수로 4일 잠비아의 코퍼벨트 국제공항에 착륙했다.
유럽의 장거리 노선의 축소
코로나19 이후 장거리 노선의 감소세가 급격하게 진행하고 있다. 유럽항공관제기구(EUROCONTROL)에 따르면 ‘21.2월의 유럽발 장거리 노선(4,000km 이상) 수는 910개로 ‘19년 2월의 1,147개 대비 21% 감소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 항공안전처(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운영지원) 위촉연구원 채용 공고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 항공안전처(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운영지원) 위촉연구원 채용 공고
[ACI] 항공산업, ′21년 말까지 940억달러 이상 손실 예상
국제공항협의회(ACI)는 코로나19가 2021년 공항 수익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코로나19가 공항 비즈니스와 회복에 미치는 영향’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 여객 교통량은 47.5%, 승객은 47억 명 감소할것으로 예측했다.
[(사)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항공산업 육성 및 기반구축사업 담당자 모집
[(사)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항공산업 육성 및 기반구축사업 담당자 모집
[일본] 일본 ANA항공, 운휴 항공기 활용한 레스토랑 출시
일본의 ANA항공은 도쿄 하네다 공항에 주기된 보잉 777기 중 한 대를 활용하여 ‘날개달린 레스토랑(restaurant with wings)’을 출시했다. 일등석 좌석의 기내식은 약 540달러이며, 비즈니스 클래스는 약 250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예약이 빠르게 매진되고 있다.
[(주)아유텍] CMM(항공/방산장비) 측정 유경험자 모집합니다!!
[(주)아유텍] CMM(항공/방산장비) 측정 유경험자 모집합니다!!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
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