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헤드라인뉴스

국토부, 미국행 항공기 탑승객에 대한 보안 검색 강화 관련 대응 방안 마련중

이미지

미국 교통보안청(TSA)이 최근 잇따른 테러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을 취항하는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탑승객에 대한 보안검색 강화를 항공사에 요청(’17.6.28)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강화된 보안검색은 두차례 나누어 시행하게 되며, 탑승구 앞 장비검색 등은 이미 시행(’17.7.19)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비용항공사의 힘찬 비상…대구공항 수송객 75% 차지

이미지

저비용항공사(LCCㆍLow Cost Carrier)들이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대구국제공항을 발판으로 힘찬 비상을 하고 있다. 2014년 첫 취항한 저비용항공사는 올해 대구공항 수송객의 75%를 차지하며 대세 항공사로 자리잡고 있다. 저비용항공사는 운송방식의 단순화, 서비스의 최소화, 조직의 다기능화 등을 통해 운영비용을 줄여 이용객들에게 저렴한 항공권을 제공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에어버스 ″국내 사업 2021년까지 20% 증가″

이미지

에어버스는 ′ADEX 2017′을 하루 앞두고 열린 에어버스 미디어 브리핑에서 국내 에어버스의 사업 가치가 향후 4년간 20%가량 증가해 현재의 5억 달러 수준에서 2021년까지 6억 달러를 상회할 전망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러한 증가는 에어버스의 상용 항공기 모델의 생산 비중이 높아지면서, 이에 포함되는 한국 부품의 생산 비중 역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천국제공항, 재난대응 훈련 실시

이미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30일부터 11월3일까지 5일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항송운송마비 대응 훈련을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훈련은 항공사 조종사 파업에 따른 항공편 결항 등의 비상상황을 가정해 인천공항공사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 항공사, 상업시설 등 각 기관 및 업체의 역할을 단계별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된다.

대구공항도 램프버스 운영한다

이미지

이르면 다음 달 중순부터 대구국제공항에 여객 터미널과 항공기 주기장을 오가며 승객을 태워주는 ‘램프버스’가 운영된다. 대구공항 개항 이래 램프버스가 도입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램프버스 운행 땐 대구공항 국제선 이용객의 탑승이 한결 수월해진다. 당장 오는 29일 대구~방콕 정기노선이 첫 취항하며, 내년 초엔 베트남 하노이 노선 신설도 검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