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066 호] 2019년 04월 25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차세대 항공데이터 공유방안 찾는다…24일 워크숍 개최
국토교통부는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4월 24일 김포공항(한국공항공사 스카이홀)에서 “글로벌 항공정보종합관리망(SWIM*) 워크숍”을 개최한다. 국토부는 전국의 항공정보 사용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차세대 항공데이터교환시스템인 SWIM 개발 현황 및 향후계획을 공유하고,
김해신공항 기본계획(안) 검토의견에 대한 국토부 입장은 이렇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증가하는 영남권 항공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영남지역 5개 지자체 합의 및 외국 전문기관 검토를 거쳐 2016년 6월 영남권 신공항의 최적 입지로 김해신공항을 결정하고, 이후 2018년 12월 공항건설 기본계획(안)을 마련하였습니다.

한진그룹, 조원태 신임 회장 선임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한진그룹 회장에 취임한다.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은 24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한진칼 사내이사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한진칼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조원태 신임 회장은 한진그룹의 대표로서 경영을 이끄는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됐다.
중국 동방항공, 내달부터 웨이하이-청주공항 정기노선 취항
중국 동방항공이 다음 달 2일부터 산둥성 웨이하이시와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정기노선을 취항한다. 24일 청주시에 따르면 웨이하이시는 중국 정부가 정한 ′한중 협력 도시′인데, 이곳과 한국을 오가는 항공기는 인천국제공항에서만 운항해 왔다.

제주항공 내달 3일부터 부산∼삿포로 신규취항
제주항공은 다음 달 3일부터 부산∼삿포로 노선에 주 7회(매일) 신규취항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삿포로 노선은 김해공항에서 오전 11시(월·화·금요일)와 오전 10시 30분(수·목·토·일요일)에 출발하며, 삿포로에서는 오후 3시 50분(월·화·금·토요일)과 오후 4시(수·목·일요일)에 출발해 돌아오는 일정이다.
미국도 연말부터 드론 택배 개시…구글 계열사 첫 승인
올해 말부터 미국에서도 드론(무인기)을 이용한 공중 배송 사업이 시작된다.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구글 계열의 무인기 운용사 ′윙항공′(Wing Aviation)의 사업허가 요청을 승인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항공물류발전 심포지엄′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 그랜드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인천공항 항공물류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련학계와 연구기관, 지자체를 비롯한 화물항공사, 물류기업 등 40여개 기관 및 업체에서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미-중간 무역 분쟁, 보호무역 확산·국내 제조 기업들의 해외투자 확대 등으로
제주항공이 소개하는 항공여행 6가지 꿀팁
제주항공은 24일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위한 항공여행 꿀팁 6가지를 소개했다. 제주항공 항공권 예매 이후 모바일로 탑승권을 자동발급해주는 ′자동탑승수속′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항에서 탑승 수속을 위한 대기시간을 확 줄일 수 있다.

가깝고도 먼 이웃나라 일본의 지역별 인기 명소
크게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서도 손쉽게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일본. 편리한 대중교통과 다양한 볼거리 그리고 여기에 한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다양한 맛집까지 더해져 어느덧 일본은 자유여행에 최적화된 나라라는 이미지가 굳어지고 있다.
[한국항공서비스(주)] 품질검사 및 항공정비 채용 공고
[한국항공서비스(주)] 품질검사 및 항공정비 채용 공고

가족여행객을 위한 핫플레이스, 동양의 하와이 ‘하이난’
연평균 25도의 온화한 기후와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휴양지로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청정 여행지 하이난. 그 중에서도 중국 유일의 열대 해안 관광도시인 싼야(Sanya)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타임즈가 선정한 꼭 가봐야 할 세계명소에 선정된 도시이기도 하다.
[코리아 익스프레스 에어] 안전보안 / 정비사 / 일반 사무직 채용공고
[코리아 익스프레스 에어] 안전보안 / 정비사 / 일반 사무직 채용공고

다낭·후에 그리고 호이안까지 ′일석삼조 베트남 여행′
베트남의 가장 핫한 여행지인 다낭. 에메랄드빛 바다와 그 앞에 펼쳐진 하얀 모래사장 그리고 깨끗하고 조용한 분위기에 이르기까지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엔 부족함이 전혀 없는 여행지다.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한 다낭이지만 베트남까지 가서 다낭만 보고 오기가 아쉽다면 다낭과 더불어 호이안과 후에까지 함께 방문해보자.
[(주)엑스퍼넷] 드론 통제장비 (GCS) 개발 경력직 채용
[(주)엑스퍼넷] 드론 통제장비 (GCS) 개발 경력직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