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emplate
안성시청주공항 4일 협약…항공 편익 등 지원
여행과 관련된 각종 편의 사항 제공
경기 안성시가 오는 4일 시민들에게 항공 편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주국제공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2일 시는 지역 교통로 확장과 미래 여행객 수요에 맞춰 청주공항과의 협업을 통해 상호간의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성시청 청사 전경 모습[사진=안성시] 2021.08.02 krg0404@newspim.com
특히 시는 안성과 청주공항을 잇는 교통접근성 제고 방안과 안성시민 대상 항공사 할인 프로모션, 우선 주차공간 마련 등 여행과 관련된 각종 편의 사항 제공 등을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또 청주공항 인프라를 활용해 안성의 농특산물과 관광명소 등을 알릴 수 있는 팝업매장과 체험 공간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공항과의 업무협약으로 안성시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고 청주국제공항 역시 이용객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업들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미래비전과 함께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MOU를 통해 모색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청주국제공항에서 열리는 안성시와 청주공항의 업무협약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신용구 청주공항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성=뉴스핌] 이성훈 기자 = krg040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