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emplate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회장 김종복)와 ㈜휴비온 글로벌드론관제교육원(대표 이규환)은 4월7일 ㈜휴비온 글로벌드론관제교육원 본사(가산디지털 단지 내 소재)에서 드론관제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 운영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의 주 내용은 드론관제사 교육의 전국적 확산이다. 드론관제사 교육과정은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에서 2019년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얻어 2020년 3월부터 민간자격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급 과정의 경우에는 코로나19 상황의 고려와 전국적으로 흩어져 있는 교육생들의 교육 편의를 위해 2021년부터는 전적으로 On-line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급 과정의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교육 효과를 증대하기 위해 실습위주의 교육 필요성에서 협회는 시뮬레이터 개발업체와 협력하여 드론관제시뮬레이터를 개발중에 있으며 4월 중순 개발이 완료되어 설치할 계획으로 있다. 협회가 자체 드론관제시뮬레이터 장비를 보유하면 1급 과정교육에 획기적인 혁신과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론관제사 교육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협회 홈페이지(www.krpasa.or.kr) 참조)
이번에 협회와 드론관제사 교육과 운영 협력을 하게 되는 ㈜글러벌드론관제교육원은 미디어 전용 스튜디오, 중앙연수원 등을 운영하고 교육사업 전문가로 구성된 전국적인 지사 조직체계를 갖추고 있는 교육 전문기관으로 협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서 양개 단체가 갖고 있는 전문성을 최대한 확대하여 드론관제사 교육과 운영의 전국적 확산에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