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93 호] 2025년 01월 31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LCC 통합 앞둔 대한항공, ‘규모의 경제’로 정비·안전 힘준다
설 연휴 발생한 ′에어부산′ 화재를 계기로 대한항공의 저비용항공(LCC) 3사 통합 시나리오와 이후 달라질 안전·정비 환경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선 항공기 58대 규모의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의 통합 LCC는 향후 개별사로선 실현 못 할 ′규모의 경제′로 관리와 운용 시너지를 더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항공, 2∼3월 화물기도 가동 중단…″운항 안정성 확보″
사고 이후 여객기 운항량을 줄여 안전성 강화에 나선 제주항공이 당분간 화물기 운항을 중단한다. 22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오는 2월 2일부터 동계 스케줄 기간인 3월 29일까지 화물기를 운항하지 않는다.
작년 해외여행 14억명, 코로나 직전 회복…프랑스 1억명 ′1위′
작년에 14억명이 해외여행을 한 것으로 집계됐다. 해외여행자 규모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
′신발 벗거나 상의 탈의하면′ 비행기 못 탄다...항공사들 복장 규제 강화
미국에서 비행기 탑승을 제한할 정도로 복장 규정이 강화되고 있어 관심이 몰린다. 27일 폭스뉴스에 따르면 미국 일부 항공사들은 승객에게 점점 더 엄격한 복장 규정을 적용하고 있다.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합동감식 지연…″항공유 추가 화재 위험 있어″
김해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사고 원인 조사를 위한 합동 감식이 항공유 문제로 지연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美 여객기·헬기 충돌로 67명 전원 사망 판단…2001년 이래 최대
미국 수도 워싱턴DC 인근에서 발생한 여객기와 군용 헬기 충돌 사고로 두 항공기 탑승자 67명이 전원 사망한 것으로 구조 당국이 판단했다.
항공기 화재 났다면…″수하물 꺼내려 하지 말고 통제 따라 대피″
전문가들은 여객기 내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수하물을 꺼내는 등의 행동으로 탈출을 지연시키지 말고 승무원의 통제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국산 다목적 헬기 수리온 2대 취항…산불재난 현장에 투입
산림청은 23일 서울산림항공관리소에서 다목적 국산 헬기 수리온(KUHC-1) 취항식을 하고 산불재난 현장에 투입한다고 밝혔다.
″AR게임과 함께 체험형 관광 하세요″…′울주대모험′ 선보여
울산시 울주군은 20일부터 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AR게임으로 즐기는 울주대모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청년인턴 채용 공고
[국토교통부] 청년인턴 채용 공고
눈과 얼음의 나라로! 경북에서 느끼는 겨울 정취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매월 사진으로 만나는 경북 여행지의 2025년 첫 추천지로 청송 얼음골 빙벽과 울릉 나리분지를 소개했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지상조업 품질보증부 신입/경력 정규직 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지상조업 품질보증부 신입/경력 정규직 모집
강원관광재단, 1월 추천 여행지로 화천·홍천 선정
강원도와 강원관광재단이 ‘2025ㆍ2026 강원 방문의 해’ 1월 추천 여행지로 화천 산천어축제와 홍천강 꽁꽁축제를 추천한다고 21일 밝혔다.
[KAC공항서비스㈜] 양양공항 조류충돌예방 기간제 채용
[KAC공항서비스㈜] 양양공항 조류충돌예방 기간제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
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