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36 호] 2024년 11월 05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올 겨울 지방공항 국제선 활력 되찾는 이유는
겨울철 지방공항 국제선의 활성화가 예상된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달 27일부터 내년 3월말까지 이어지는 동계시즌 동안 김포·김해·청주·대구·무안국제공항의 국제선 운항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이 예상된다고 1일 밝혔다.
中 무비자 입국에 국내 항공업계 기대 ′쑥′…″수익성 개선 전망″
중국 정부가 오는 8일부터 내년 말까지 한국에 대한 무비자 입국을 처음으로 허용하면서 국내 항공업계에서는 중국 노선 승객이 본격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인천공항, 무디스 독자신용등급 A3 취득
인천공항공사가 세계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의 국제신용등급 평가에서 독자신용등급이 ‘A3’로 한 단계 상향됐다.
대한항공 ‘일등석 크기 프레스티지석’ 6일부터 판매
대한항공은 일부 항공기 기종에서 프레스티지(비즈니스) 클래스로 운영한 일등석 좌석을 추가 요금을 받고 판매하기로 했다. 비지니스석 가격을 내고 일등석과 유사한 좌석을 이용하는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했다는 의미다.

승객 절반 “생체인식, 편리하지만 보안 우려”
여권 없이도 국제선을 탈 수 있는 공항이 늘어나고 있다. 글로벌 항공 여객 중 절반이 생체인식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이들은 생체인식 데이터에 유출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 인근 특수학교 중ㆍ고등 졸업생과 졸업여행 떠나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박2일 간 김포공항 인근 발달장애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 중ㆍ고등 졸업반 학생 22명과 경주로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핀에어 ″2033년까지 탄소 집약도 34.5% 줄인다″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가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2023년 대비 2033년까지 탄소 집약도를 34.5%, 탄소 절대량을 13% 줄이겠다는 탄소 감축 중기 목표를 승인받았다고 10월 31일 밝혔다.
단풍과 하늘 그리고 호수, 경기관광공사 11월 ′가볼 만한 곳′
뜨겁고 푸르렀던 여름을 지나 나무들이 색색의 옷으로 갈아입는 가을. 하늘과 맞닿은 호수, 울긋불긋 물든 단풍에 빠져드는 산길 등 가을의 청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기관광공사 추천 11월 경기도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에어인천(주)] 정비본부 운항정비팀 정비사
[에어인천(주)] 정비본부 운항정비팀 정비사
해외 여행, 가장 많이 검색한 항공사는 ′여기′
대한항공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의 키워드 검색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1일 데이터앤리서치가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9월 국내 항공사 10곳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14만5594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제주국제공항 외항사 여객운송 지상직 신입사원 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제주국제공항 외항사 여객운송 지상직 신입사원 모집
티웨이항공, 11월 월간 티웨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이 4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일요일까지 ‘월간 티웨이 11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유니에스시큐리티] 제주공항 대한항공 화물보안검색/화물청사경비요원
[(주)유니에스시큐리티] 제주공항 대한항공 화물보안검색/화물청사경비요원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