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21 호] 2024년 10월 15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中 여객, 단체관광 해제 직후보다 뜬다… 탄력받은 항공업계
국내에서 중국을 오고가는 여객 수가 크게 늘고 있다. 지난해 8월 사드보복 6년여 만에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금지 조치가 해제된 이후에도 부진하던 여객수가 올해를 기점으로 크게 확대된 것이다.
한국공항공사, 불법드론 예방 캠페인 실시해
한국공항공사는 14일 김포?김해?제주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서울지방항공청, 김해공항경찰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불법드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제2여객터미널 확장지역의 조형물 ′더 이터널 스카이′(The Eternal Sky)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2024′에서 디자인 컨셉 부분 본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4월 독일 iF, 지난달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이 조형물로 수상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하게 됐다.
승무원이 비행기에서 한 잔?…′아찔′ 비행기 운항 40건, 과징금 138억
국적 항공사들이 지난 5년여간 안전 운항 관련 법규를 어겨 부과받은 과징금이 130억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의원실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항공안전법상 국적사 과징금 처분 현황′에 따르면 8개 국적 항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 8월까지 항공안전법 등 위반으로 총 40회에 걸쳐 138억원의 과징금 처분을 받았다.
항공기·새 ‘조류 충돌’ 사고 5년간 623건
지난 5년 동안 국내 공항에서 운항 중인 항공기와 새가 부딪치는 ‘조류충돌’(버드 스트라이크)이 600여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5년6개월간 국내 공항에서 발생한 조류 충돌은 623건에 이른다.
우리 드론 기업, 미국 진출 문턱 낮아진다
한미간 무인이동체 국제협력이 드론 기술개발부터 서비스 시장에 이르기까지 확대됨으로써 우리 기업들이 미국시장에 진출하는데 보탬이 될 전망이다.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KRAUV)은 오는 15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미국 노스다코타 주정부와 무인이동체시스템(UAS) 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재료연·한화, 항공용 가스터빈 핵심 소재·부품 국산화 ′맞손′
한국재료연구원(KIMS)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항공용 가스터빈엔진 소재 국산화에 나선다. 재료연은 지난 10일 재료연 기술의 성과 전시회인 ′킴스 테크페어 이공이사(KIMS TECHFAIR 2024)′ 행사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양해각서와 기술이전 협약식을 열었다.
에어프레미아, 인천~홍콩 노선 항공권 판매…왕복 19.5만원부터
에어프레미아가 인천~홍콩 노선 취항을 앞두고 14일 오전 10시부터 항공권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기념 프로모션 기간은 20일까지다. 에어프레미아 인천~홍콩 노선은 내년 1월 24일부터 취항한다.
가을의 정취가 물든 고흥으로의 여행 어때요?
황금빛 들판과 코발트 빛 바다가 어우러진 전남 고흥의 가을은 그 자체로 한 폭의 그림이다. 청정 바다에서 나오는 수산물도 풍부하다. 가을은 고흥의 맛과 멋을 온전히 느낄수 있어 계절을 더 아름답게 한다. 고흥에서의 여행은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계절의 변화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바다와 산, 그리고 별빛이 어우러진 고흥에서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만들어볼 것을 추천한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항공정비 품질관리 신입/경력 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항공정비 품질관리 신입/경력 모집
자전거 타고 옥천 여행하면 사은품 제공
옥천군은 14일부터 군내 관광지와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활용한 스탬프 투어를 한다. 군은 지난해 관광객에게 더 재밌고 편리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음성 안내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파라타항공]여객부문 수시 채용 공고(항공영업)
[(주)파라타항공]여객부문 수시 채용 공고(항공영업)
경북도, 올 가을 가족여행·목재문화체험장 7곳 운영
14일 경북도에 따르면 도내에는 7곳의 목재문화체험장이 있다. 이 가운데 봉화 목재문화체험장은 춘양목의 우수성을 알리는 다양한 전시와 함께 목재 체험, 산림욕장, 자생식물 단지 등으로 자연과 목재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주)제이에이에스]항공기 급유원 / 급유차량 정비사 채용(인천공항지점)
[(주)제이에이에스]항공기 급유원 / 급유차량 정비사 채용(인천공항지점)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
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