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52 호] 2021년 09월 01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 美화물기 전문 정비시설 유치…2025년 가동
세계 최대 화물항공사인 미국의 아틀라스 항공이 인천공항에 화물기 전문 정비시설을 설치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달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아틀라스항공 월드와이드홀딩스(AAWW) 본사에서 ′특송화물기 전용 정비시설 투자유치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형 항공사 화물 비중 70% 넘을때···LCC는 한자릿수
국내 대형 항공사(FSC)와 저비용 항공사(LCC)의 2분기 실적이 화물 매출에 따라 크게 엇갈렸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은 각각 1,969억원, 94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지만 저비용항공사들은 수백억원의 영업 손실을 봤다. 대형항공사들의 화물 매출 비중은 70%를 넘긴 반면 저비용항공사들은 여전히 한자릿수에 머물렀다.

청주공항-화성시, 교통편익·지역 경제활성화 협약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이 30일 경기도 화성시와 업무협약을 갖고 공항 접근교통 개선과 화성시민 편익 증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화성시 소재 여행사 업무 주차지원, 항공사 제휴 협조 등 화성시민의 항공여행 편익 증진에 나서기로 했다.
코로나 시대 韓항공사는 흑자인데 日은 적자 기록한 이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한국과 일본 항공사의 실적이 뚜렷한 대조를 보여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2분기(4~6월)에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각각 1천300억원, 634억원 순이익을 냈다.

제주항공, 제주도와 협력사업 강화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비롯한 제주산 제품들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은 물론 안전한 제주여행을 위한 방문객 대상 ‘제주안심코드’ 홍보 협조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협력사업에 적극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9월1일부터 기내 에어카페에서 제주감귤과 황금향 판매를 시작한다. 고객들은 기내에서 제품 구매 후 제주항공 ‘설렘배송’ 서비스를 통해 물품을 원하는 곳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에 프랑스 파리 유명 미술관 등 유치 추진
인천공항공사가 인천국제공항에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미술관 등을 유치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인천공항을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전망이다. 30일 공항공사에 따르면 최근 세계적인 미술관을 인천공항에 유치해 우리나라 대표 관문을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엔진사고 보잉 777, 운항중단 내년초까지 이어질 수도″
프랫 앤드 휘트니(P&W)사의 PW4000 계열 엔진을 장착한 보잉 777 기종에 대한 미국 항공당국의 운항금지가 내년 초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미 경제매체인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 연방항공청(FAA)은 이날 PW4000 계열 엔진을 장착한 보잉 777 기종에 대한 안전 검토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中화샤항공, 신장 공항 착륙 후 활주로 이탈…승객 긴급대피
중국 화샤(華夏)항공의 항공편이 신장위구르자치구 아커쑤 공항에 착륙해 활주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30일 중국 상요신문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신장 쿠얼러 공항을 출발해 아커쑤이 공항에 오후 6시14분에 도착한 화샤항공의 항공편이 착륙 후 활주로를 이탈해 모래 바닥에서 멈춰섰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8월 4주 : 8.23(월) ∼ 8.29(일))
전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0.7%(약 55만석) 증가한 약 7,690만석
[국립항공박물관]관장 모집
[국립항공박물관]관장 모집

IATA, 항공사 수익자금의 송환제한 완화 촉구
IATA는 항공사들이 항공권 판매, 화물운송 및 기타사업을 통해 확보한 10억 달러(약 1조 1,7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송환(repatriate) 할 수 있도록 각 국이 국제협약 및 조약의무를 준수할 것을 촉구했다.
[(주)샤프]지상조업직(램프) 모집
[(주)샤프]지상조업직(램프) 모집

[미국] 유나이티드항공, 코로나19 검사 월마트와 제휴
유나이티드항공은 승객이 코로나19 검사를 더욱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월마트(Albertson) 및 앨버트슨(Albertson Companies)과 제휴하였다고 발표했다.
[현대자동차]UAM 비행체 시스템 신뢰도 예측 및 분석
[현대자동차]UAM 비행체 시스템 신뢰도 예측 및 분석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