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59 호] 2021년 04월 20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지방에서도 국제관광비행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국토교통부(장관 직무대행 윤성원)는 지난해 12월 인천국제공항에서 운항을 시작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김포·대구·김해 등 지방공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대구공항에 ′바이오패스 탑승수속′ 전용통로 신설
대구국제공항에 ′바이오패스 탑승수속′ 전용통로가 들어섰다.

인천공항공사, ′교통약자 서비스센터′ 오픈…″사람 중심 공항 실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기 탑승을 앞두고 휴식공간과 각종 편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약자 서비스센터 2개소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북도 청주공항 활주로 연장·독립청사 건립 국토부 반영
충북도가 청주국제공항을 행정수도 관문이자 중부권 거점 공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핵심 기반시설 확충을 국토부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제주항공 기내 이색 이벤트 전세기 운항
제주항공은 지난 18일 트로트 가수 김수찬의 기내 팬미팅을 위한 이색 전세기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원전·공항 등 불법드론 위협 지능형 대응기술로 막는다
불법 드론의 위협으로부터 원자력발전소와 공항 등 중요시설을 시키기 위한 지능형 대응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에 앞으로 5년간 420억원이 투입된다.

델타항공, 9월부터 인천-포틀랜드 노선 신규 취항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미주 주요 항공사 중 하나인 델타항공이 오는 9월부터 인천(ICN)-포틀랜드(PDX) 정기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18일 밝혔다.
홍콩, 코로나 위험지대 필리핀·인도·파키스탄發 항공편 운행금지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필리핀, 인도, 파키스탄 등 3개국을 ‘극히 위험(extremely high-risk)’으로 지정, 이들 국가에 머물렀던 사람들은 홍콩행 비행기에 탑승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메리칸항공, 글로벌 공급량 1위 기록
아메리칸 항공은 3월 29일 주간 기준 총 공급량이 가장 많은 항공사로 등극했다. 유나이티드 항공이 6위를 기록하였고, 중국의 3대 항공사(남방, 동방, 국제항공)는 각각 4위, 5위, 7위를 차지했다.
[경운대학교] 비행교육원 계약직원(비행교관) 신규채용 공고
[경운대학교] 비행교육원 계약직원(비행교관) 신규채용 공고

[싱가포르] 5월부터 디지털 여행패스 승인
싱가포르는 코로나19 테스트 및 백신에 대한 디지털 인증서가 포함된 모바일 여행 패스를 5월부터 허용하겠다고 발표했다. 싱가포르는 사전 체크인 시 IATA 트래블 패스를 허용 예정이며, 승객은 공인된 검사소의 코로나19 검사결과를 제시하여 싱가포르 입국 허가를 받을 수 있다.
[KAIST] 항공우주공학과 전임직 교원 초빙
[KAIST] 항공우주공학과 전임직 교원 초빙

[호주] 2019-2020년 공항 모니터링 결과 발표
호주경쟁소비자위원회(ACCC, Australian Competition and Consumer Commission)는 2019-2020년 공항 모니터링 보고서를 발표했다. 코로나19로 호주 4대 공항( 브리즈번 공항, 멜버른공항, 퍼스 공항 및 시드니 공항) 실적이 급격히 감소하여 영업 이익은 10년 만에 최저치 기록했다.
[한국항공서비스(주)] ′21년 상반기(4차) 신입/경력사원 채용
[한국항공서비스(주)] ′21년 상반기(4차) 신입/경력사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