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93 호] 2021년 01월 13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로 교차′ 제주남단 하늘길 관제권, 한국이 맡는다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하늘길로 손꼽히는 제주남단 항공회랑(Corridor)과 서울∼동남아행 항로의 교차구간 항공관제를 한국이 맡게 됐다.
지난달 인천공항 국제선 화물 수송 역대 최대…여객 96.3%↓
지난달 코로나19 여파로 인천공항의 국제선 여객 수송은 크게 줄어든 반면, 국제선 화물 운송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항공, 회원대상 국내선 ′초특가′ 프로모션
제주항공은 12일부터 18일까지 회원 대상 할인 이벤트인 ‘JJ멤버스 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시장 잡아야 하는데…겨울철 여객수송 급감
상승세를 보이던 국내선 여객 수요가 지난달 뚝 떨어졌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 1000명을 넘어서면서 여행 수요가 축소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마저 강화돼 항공업계가 기대한 연말연시 수요는 1월에도 기대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티웨이항공, 1월 국내선 항공권 특가 판매
티웨이항공은 1월 국내선 항공권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 대상은 김포, 대구, 부산, 광주, 청주에서 출발하는 국내선 노선이다.
비행기 띄우기도 전에…신규 LCC, 생존 시험대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등 신규 저비용항공사(LCC)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영업활동에 나서지 못하면서 생사의 갈림길에 섰다. 고정비 지출로 자본금이 바닥난 신규 LCC들이 날개도 펴기 전에 사업을 접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스리랑칸항공, 12일 인천-콜롬보 직항 하늘길 연다
스리랑칸항공은 12일 부터 인천-콜롬보 노선에 주 1회 정기성 전세기 운항을 시작한다.
에미레이트 항공, A380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도입
에미레이트 항공이 A380 항공기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미국] 사우스웨스트항공, 일시해고 등 미 시행 예상
사우스웨스트(Southwest) 항공의 CEO인 게리 켈리(Gary Kelly)는 2021년도에 직원의 일시해고(furloughs)나 급여삭감을 예상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이는 2021년 3월 31일까지 항공업계에 대한 미국 정부의 재정지원을 바탕으로 한다.
[인천공항운영서비스㈜] (2021-1)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직원 채용
[인천공항운영서비스㈜] (2021-1)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직원 채용

[유럽] 2020년 유럽 항공사 일자리 감소 현황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유럽의 항공사에서 수만 개의 일자리가 사라졌고, 항공사는 수요회복까지 현금 소모를 줄이고 ′적절한 운영규모′를 찾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
[한국항공서비스] ′21년 상반기(1차) 경력사원 모집(자격완화)
[한국항공서비스] ′21년 상반기(1차) 경력사원 모집(자격완화)

[캐나다] 입국자에 대한 PCR 음성확인서 의무화
캐나다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여행제한을 강화했다. 교통부 장관인 마크 가티노(Marc Garneau)는 “1월 7일부터 5세 이상의 입국자들에게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요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여행객들은 캐나다로 출발하기 72시간 전에 PCR*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하며, 캐나다행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음성확인서를 각 항공사에 제출해야한다.
[한국항공기술KAT] 무인기 체계종합 엔지니어
[한국항공기술KAT] 무인기 체계종합 엔지니어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