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74 호] 2020년 12월 15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하반기 항공 화물, 국적사 17%↑·외항사 34%↑
하반기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온 화물 증가세에서 외항사가 국적사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절대 물량은 국적사가 더 많지만 운송 증가율에서 외항사가 우위를 차지했다.
티웨이항공, 새해 첫날 일본 상공 관광 비행…면세쇼핑 가능
티웨이항공은 새해 첫날 일본 영공을 비행하는 관광비행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나 3:1 무상감자 결의...대한항공 인수작업 탄력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절차인 아시아나항공의 무상감자 결의안이 주주총회에서 통과됐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연말 관리종목 지정을 피하고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작업도 순항하게 됐다.
에어부산, 유상증자 흥행 성공... 일반공모 청약에 2조 1천억 원 몰려
에어부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일반공모 청약에서 627 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약 2조 1천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고 13일 밝혔다.

“국제선 항공수요는 내년초도 예년의 30%”
코로나19로 크게 위축된 항공수요가 내년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국내 항공사들이 사업계획을 짜고 있다.
드론관제사 2급 교육 완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실시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회장:김종복)는 그동안 미래직업으로 인기리에 진행해오던 드론관제사 2급 교육을 6기로 끝내고 확산되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 전면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전환 내년 1월11일부터 실시한다.

′코로나 방역 모범′ 대만, 싱가포르 관광 ′프리패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저지 모범 지역인 대만에 사는 시민들은 격리 걱정 없이 싱가포르에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됐다.
′하늘로 땅으로′ 美, 화이자 백신 공급 작전 개시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제조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미국 내 유통이 시작됐다.

반지의 제왕 속 밀림과 피요르드…뉴질랜드 밀포드 트레킹
자연은 분명 치유의 힘이 있다. 문득 복잡한 도시에서의 일상이 지치고 힘들 때나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자연이 그리워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자연 속을 뚜벅뚜벅 걸으며 오롯이 나에게로 향하는 시간, 그래서 자연이 주는 따스한 위로를 받을 수 있는 트래킹의 인기는 시들지 않는다.
[주식회사 하이에어] (주)하이에어 CSC(고객서비스센터/경력)계약직 채용
[주식회사 하이에어] (주)하이에어 CSC(고객서비스센터/경력)계약직 채용

[Travel Abroad] 체코 소도시 여행 1…리토미슐
우리는 작은 소도시를 여행하면서 비로소 우리가 왜 여행을 떠나게 됐는지 깨닫게 된다. 체코의 소도시들은 우리가 놓쳐온 여행의 참맛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주식회사 하이에어] (주)하이에어 IT마케팅전략팀 IMC 경력 계약직 채용
[주식회사 하이에어] (주)하이에어 IT마케팅전략팀 IMC 경력 계약직 채용

[이슈레터] ″유럽 안 부러운 신의 한 수″ 신혼여행 성지 된 제주도
5월 30일 결혼한 울산 동구의 김혜주(28)씨는 신혼여행지로 제주도를 택했다. 애초 프랑스 파리·스위스로 여행 준비를 모두 마쳤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예식 한 달 전 출국을 포기했다. 하지만 기대 없이 떠난 제주도 여행은 ″신의 한 수″가 됐다. 그는 ″코로나19로 결혼 준비도 큰 영향을 받고 예식 치르면서 마음 고생이 심했다″라며 ″유럽을 갔으면 일정이 빡빡해 스트레스가 계속됐을 것 같은데 제주도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부담없이 푹 쉴 수 있었다″고 했다.
[초당대학교] 초당대학교 직원채용 공고(SMS항공안전 분야)
[초당대학교] 초당대학교 직원채용 공고(SMS항공안전 분야)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