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03 호] 2023년 02월 01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 서울대와 공항 공간력 강화 방안 추진
한국공항공사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공동으로 공항의 주변환경과 특성, 방문객 성향 등을 분석해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공간력′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공항의 차별화된 매력을 발굴하고 지역 특성과 어울리는 가치를 담은 공간으로 변모시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GPS도 우리 것으로″…대한항공, 한국형 위성항법 시스템 개발 착수
대한항공이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이 주관하는 한국형위성항법시스템(KPS) 위성 구조계 개발 사업에 착수한다고 31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항우연 관계자들과 KPS 위성 1호기 구조계 개발사업 관련 첫 회의를 개최했다. 대한항공은 회의에서 KPS 위성 구조계 설계, 제작 방안 및 보유인력, 시설, 장비, 제품보증 등 사업의 전반적인 계획을 발표하고 항우연과의 사업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항공기 뜨니 채용도 볕드는 항공업
항공업계가 국제선 회복에 발맞춰 정상화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로 끊겼던 신규 채용을 모처럼 진행하면서 국제선 운항 확대에 대비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ESG 역량강화 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는 30일부터 2월28일까지 항공산업분야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ESG 역량강화 지원사업(ESG100)’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ESG100은 항공산업분야 중소기업의 선제적 ESG경영 대응체계 수립 및 자체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공사와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에 ESG경영진단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에어부산 ″올해 설 연휴 인기 여행지는 일본″
에어부산은 지난 설 연휴 기간 운항한 국제선 가운데 일본 노선의 탑승객이 가장 많았다고 31일 밝혔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 기간인 지난 20∼25일 에어부산이 운항한 21개 국제선 노선에서 일본 노선 탑승객이 3만6천182명을 기록하며 전체 국제선 탑승객(5만5천371명)의 65%를 차지했다.
′코로나 직격탄′ 중국 3대 항공사 작년 18조8천억원 손실
중국 3대 항공사의 작년 순손실액이 18조8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현지 매체 차이롄서(財聯社)가 31일 보도했다.

보잉747 항공기, 53년만 단종…차기모델 출시는 지연
전세계 항공여객의 대중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은 미국 보잉사의 747 기종 항공기가 53년만에 단종됐다. 보잉747 대체모델의 개발이 다소 지연된 가운데 보잉사는 앞으로 생산인력을 추가로 늘려 신형 항공기 생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日, 여객기 조종사 교육 3개월 단축 추진…″일손 부족 대비″
일본 정부가 여객기 조종사 부족 현상에 대비하기 위해 관련 자격 취득에 필요한 교육 기간을 현행 16개월에서 13개월로 3개월 단축하기로 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30일 보도했다.

’23년 1월 글로벌 좌석공급량, ’19년 수준에 근접
중국이 국경을 개방하면서 2023년 1월 좌석공급량은 2019년 동기 대비 7.7% 감소한 수준인 4억 2,710만 석에 달할 예정이다.
[서울지방항공청] 비행검사관 경력 채용
[서울지방항공청] 비행검사관 경력 채용 ~ 2.9

[아시아] ’22.11월 아-태 항공사 여객실적, 전년 대비 7배 증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공사의 국제선 여객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타항공] 기획팀, 승무계획팀 채용
[이스타항공] 기획팀, 승무계획팀 채용 ~2.5

[중동] 에미레이트항공, 중국행 항공편 운항 증대
에미레이트항공(Emirates)은 약 3년 전 중국행 운항을 중단한바 있으나 최근 일부 노선을 재개하였으며, 중국이 코로나19 여행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노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일본항공] 23년도 정규직 신입사원 모집
[일본항공] 23년도 정규직 신입사원 모집 ~2.8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