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70 호] 2024년 12월 23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정부, 부울경과 ′가덕도신공항 성공′ 맞손…거버넌스 협의체
정부가 오는 2029년 12월 개항을 목표로 추진 중인 가덕도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운영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부산·울산·경남과 손잡았다.
인천-도쿄 왕복 많았다…올해 전세계 붐빈 항공편 3위
올해 전세계 하늘길 중에서 가장 붐빈 왕복 항공편으로 인천국제공항과 일본 도쿄 나리타 국제공항을 오간 노선이 3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항공사, 전사적 내부통제 강화 추진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1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하고, 기관 운영 전반에 잠재된 위험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전사 통합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했다.
커지는 지속가능항공유 시장...K-정유, 투자 확대 ′속도′
정부가 오는 2027년부터 국내 출발 국제선 모든 항공편에 지속가능항공유(SAF) 혼합 급유를 의무화하기로 하면서 국내 정유사들은 SAF 설비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천공항에 집중된 항공물류 분산 필요…대안은 청주공항″
인천국제공항에 집중된 항공 물류를 분산시키기 위해 청주국제공항을 제2 허브공항으로 활성화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스타항공, 부산발 구마모토·오키나와, 치앙마이 취항…주 7회
이스타항공은 19일 부산 김해국제공항발 일본 구마모토·오키나와 노선과 태국 치앙마이 노선에서 운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늘 위 온정의 마음을 담아!” 에어부산, 사랑의 기내 모금활동 모금액 전달
에어부산(대표 두성국)이 ‘사랑의 기내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한 모금액 3천만 원을 대한적십자사로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연말 맞이를 돕는다.
中 첫 자체 제작 여객기 ′C919′ 탑승객 100만명 돌파
중국 ′항공 굴기′의 상징인 첫 자체 제작 중형 여객기 C919의 탑승객이 100만명을 넘겼다고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 등이 20일 보도했다.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 개최…올해의 관광지에 수원화성·행궁동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1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2024년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케이에비에이션(주)] 운항관리사 모집
[케이에비에이션(주)] 운항관리사 모집

겨울철 대전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을!
대전시가 겨울철을 맞아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산림숙박시설을 소개했다.
[(주)에어로피스] 항공기 정비관리 담당 채용
[(주)에어로피스] 항공기 정비관리 담당 채용

“내년에 외국관광객 1873만명 한국 온다”…팬데믹 이전보다 7%↑
내년에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인바운드) 수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보다 7%가량 증가한 약 1873만명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김포공항출입국 · 외국인사무소] 2024년 제1회 기간제근로자(외국어상담원-영어) 채용 공고
[김포공항출입국 · 외국인사무소] 2024년 제1회 기간제근로자(외국어상담원-영어) 채용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