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77 호] 2021년 10월 12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터널 끝이 보인다”...항공사 흑자전환 1년 단축 기대감
전 세계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항공사들이 기존 예상보다 1년 빠르게 흑자 전환을 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2년 만에 연례회의를 개최, 내년 항공사들 적자가 올해 대비 78% 급감한 120억 달러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아시아나항공, 2021 KCSI ′항공부문′ 1위 수상
아시아나항공이 8일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만 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조사기간은 지난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 이었으며, 가구 방문 면접 방식 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한국공항공사, 인도에 ‘메이드인코리아’ 전술항법장비(TACAN) 수출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6일(인도현지시각) 공사가 연구·개발한 전술항법장비(TACAN: Tactical Air Navigation)와 거리측정장비(DME: Distance Measuring Equipment)를 인도 공군·해군 비행장에 최종납품·설치하는 ‘메이드인코리아’ 국산 항행안전장비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국제선 재개에 화물수송까지″…분위기 반전노리는 LCC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저비용항공사(LCC)들이 국제선 운항 재개와 화물 수송으로 반전을 꾀하고 있다. 정부가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정책 시행을 예고하면서 여객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국제선 운항을 재개하더라도 코로나19 이전 수준 수요로 회복하기 어려운 만큼 경영 정상화에는 적잖은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세계 항공업계, 2050년까지 ′탄소중립′ 결의
세계 주요 항공사들이 오는 2050년까지 업계의 탄소 순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에 도달하기로 결의했다. 중국 항공사들은 시한을 2060년까지 늦춰야 한다고 반발했으나 유럽 등 서방 항공사들은 탄소 배출에 따른 세금 등을 언급하며 배출량을 빨리 줄여야 한다고 밝혔다.
군산공항 LCC 취항 1주년…성공 안착
8일자로 군산공항 LCC(저비용항공사) 취항 1주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전북도민의 항공교통 편의에 크게 기여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현재 군산~제주간 항공기 노선에는 지난해 10월부터 진에어와 제주항공이 하루 오전과 오후 각각 2편씩 모두 4편을 운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10월 무착륙관광 4회 운항
티웨이항공은 이달 면세품 구매가 가능한 무착륙 관광비행을 4회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일정은 △인천공항 출발 23일, 30일 △김포공항 출발 31일 △대구공항 출발 30일 등이다. 특히 30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은 일본 규슈 사가현과 함께 특별한 무착륙 비행으로 운영된다.
한 번 비행에 17시간25분...호주 항공사, 최장시간 기록 경신
호주 콴타스 항공이 한 차례 비행에서 1만5020km를 17시간 25분간 날아 최장시간 비행 기록을 새롭게 썼다. 6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호주 국영항공사 콴타스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호주 북부도시 다윈까지 직행 노선으로 최장시간 비행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국제항공화물협회, 4분기 항공 화물 지속 전망
국제항공화물협회(TIACA)에 따르면, 항공화물 수요는 4분기에도 높게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18개월 동안 침체된 경제가 재개되면서 개인보호장비(PPE), 전자상거래, 백신 및 기타 주요 화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운송업체는 해운업의 항만 혼잡도 증가, 배송지연, 운임상승 등으로 항공운송을 통한 화물배송을 고려했다.
[(주)에어인천]재무 담당사원 모집
[(주)에어인천]재무 담당사원 모집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9월 5주 : 9.27(월) ∼ 10.3(일))
전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0.2%(약 18만석) 증가한 약 7,900만석
[한국교통안전공단]2021년 하반기 직원 채용
[한국교통안전공단]2021년 하반기 직원 채용

[유럽] KLM항공, 12월부터 미국노선 정상화 예정
KLM은 미국노선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복구할 계획을 밝혔다. 미국은 11월부터 백신접종을 완전하게 마친 유럽 시민들의 입국을 허용하며, 이는 유럽이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네덜란드 또한 미국시민에 대해 격리를 면제할 예정이다.
[(주)시트라]항공기 부품 설계/해석 정규직 채용
[(주)시트라]항공기 부품 설계/해석 정규직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