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02 호] 2021년 01월 26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교통량 42만대…전년比 50% 감소
지난해 우리나라 하늘길을 이용한 항공 교통량은 2019년 대비 50% 감소한 42만1000대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교통량은 1151대다.
아시아나항공, 미국산 달걀 20t 긴급 수송…시카고→인천
아시아나항공은 정부의 긴급 요청을 받고 미국산 달걀 20여t을 운송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확대 시행
대한항공은 해외를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5개 노선에 대해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1월 25일부터 확대 실시한다.
진에어, 울산·포항 노선 탑승객에 경품 이벤트 실시
진에어가 2주간 울산과 포항 노선 탑승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운항 재개 두 달 만에…일본 ‘하늘길’ 막힌 항공사
일본의 외국인 입국이 사실상 금지되면서 8~9개월 만에 열렸던 ‘하늘길’이 재차 끊기게 됐다. 운항을 재개하며 수요 회복을 노리던 항공사들에도 어려움이 예상된다.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사업 ‘본격화’…국내 대표공항 발돋움 기대
무안국제공항이 국내 대표공항으로 발돋움 할 활성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보잉737맥스, 美이어 EU도 재운항.. 韓·中·日 등 아시아는 ″아직 검증중″
미국, 캐나다에 이어 이르면 이달 중 유럽연합(EU)도 연쇄 추락사고로 운항이 금지됐던 보잉 737맥스(사진)의 운항 재개를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에미레이트항공 조종사·승무원 코로나 백신 접종 개시
에미레이트 그룹이 두바이 보건청 및 보건예방부와 협력해 아랍에미리트(UAE) 소재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 지역 공항, 코로나19 센터로 활용
베를린 공항은 승객 수의 감소와 새로운 신공항의 개항 때문에 발생한 여유공간을 백신센터로 용도를 변경하여 활용예정이다. 코로나19로 여객수요가 감소하고 신공항인 브란덴부르크 공항(Berlin Brandenburg Airport)이 운영을 개시함에 따라, 공항을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백신센터로 활용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항공협회] 항공연구실 기간제(계약) 직원 채용 공고
[한국항공협회] 항공연구실 기간제(계약) 직원 채용 공고

[영국] 이지젯에 18억7천만 달러 대출 보증
영국의 이지젯(EasyJet)항공은 영국정부의 부분적 보증으로 18억 7천만 달러의 5년 만기 신규대출로 인해 유동성을 강화하였고, 이는 재정상의 우려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자금난을 겪는 이지젯은 올 봄에 비행재개를 준비했지만, 최대 시장인 영국의 상황으로 인해 운항이 다시 금지됨에 따라 향후 몇 달간 최소 수준으로 운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항공협회] IT분야 직원 모집(취업지원센터)
[한국항공협회] IT분야 직원 모집(취업지원센터)

[아시아] 2021년 아·태지역 회복의 핵심은‘검사 및 백신’
IATA 아·태지역 책임자인 콘라드 클리포드(Conrad Clifford)는 백신이 코로나19의 영향을 완화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낙관하였지만, 항공사는 여전히 힘든 한 해를 맞고 있으며 2021년 항공사에 대한 최상의 사나리오로, 정부의 표준 코로나19 검사구현과 백신출시로 2019년 실적의 50%정도 회복하는 것으로 예측했다.
[에이에이씨티(유)] 항공운송지원팀 모집
[에이에이씨티(유)] 항공운송지원팀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