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16 호] 2020년 09월 18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여객기 화물운송, 코로나 시대 새로운 생존전략
여객기를 활용한 화물운송도 2.0단계로 진보하고 있다. 대형 항공사의 성공 사례에 주목한 저비용 항공사들이 각자 여건에 맞춰 여객기를 활용한 화물운송에 뛰어들고 있다. 국내 저비용 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300석 규모의 대형기를 보유한 진에어는 B777 여객기 1대를 개조해 좌석을 제거하는 작업을 다음달에 추진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B737 여객기 객실 좌석 위에 화물을 싣는 방법을 계획 중으로, 항공안전감독관들과 화물 적재·고정·방염 요건 등 세부 안전요건에 대한 기술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연휴 특수는 옛말?…항공업계, 추석 앞두고 수요 확보 안간힘
국내 항공업계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임시편 편성과 할인 항공권 등의 대책을 내놓으며 수요 확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정부가 고향 방문 자제 등을 요청하고 나선 상황이어서 예년과 같은 연휴 특수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LCC, 잇따른 유상증자…‘재도전’ 티웨이ㆍ‘마지막’ 에어부산
저비용항공사(LCC)들의 유동성 확보를 위한 유상증자가 이어지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유상증자 재도전을 에어부산은 모회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준비 중이다. 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에어부산이 유상증자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티웨이항공은 72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유상증자와 관련해 ″구체적인 사항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사회 등을 거쳐 규모나 방식 등을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신생 LCC 3사, 날개도 못 펴보고 추락 위기
신규 저비용항공사(LCC) 3사가 코로나19 태풍에 추락위기다. 여행수요 급감으로 플라이강원은 예약률은 지지부진한 데다 에어로케이와 에어프레미아는 운항증명(AOC) 발급도 미뤄지고 있다. 1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신규 항공 면허를 발급받은 플라이강원,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등 신규 LCC 3개사는 코로나19에 정상 영업활동이 제한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中企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7일 인천항만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체결됐다.
한국공항공사, 40대 예비창업가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코로나19로 고용위기에 직면한 중장년층 창업 지원을 위해 「40대 예비창업가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직이나 퇴사 이후 창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막상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1대1 창업 아이디어 전문가 멘토링과 맞춤형 교육, 창업 실습, 사업계획 수립 컨설팅 등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공사는 지난 8월 모집 공고와 서면평가를 통해 항공?관광?IT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자 총 9명을 선발했다.

남아공 10월 1일부터 국제항공노선 재개…고위험국은 제외
남아프리카공화국이 국제항공노선 운항을 오는 10월 1일부터 일부 제한적이나마 재개하기로 했다.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저녁 TV로 30여분간 생중계된 대국민 담화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가세 둔화에 따라 국경을 다시 개방하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에미레이트 항공, 유학생 이코노미 항공료 10% 할인
에미레이트 항공은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이동의 자유가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는 유학생들에게 오는 10월 31일 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이코노미석 10% 할인, 수하물 추가, 일정변경 수수료 1회 면제 등 혜택을 준다고 17일 밝혔다.

단양 소백산 가을 정취 등산객 유혹
단양 소백산에 가을 야생화들이 꽃망울을 터트리며 가을의 정취를 물씬 뽐내고 있다. 길고 긴 여름 장마가 끝나고 새파란 하늘에 흰 구름을 수놓은 그림 같은 날씨는 가을을 알리는 전령사로 나들이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주)에이씨이익스프레스] 인천공항본부세관 특송물류센터 수출입화물 통관업무 모집
[(주)에이씨이익스프레스] 인천공항본부세관 특송물류센터 수출입화물 통관업무 모집

잊혔던 8000년 늪에 사람 오고 고니 놀고 황새 날고
김해 화포천은 김해시 진례면 대암산에서 시작해 진영읍, 한림면을 거쳐 낙동강으로 흘러드는 하천입니다.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은 경전선 한림정역에서 진영역에 이르는 철로와 나란한 구간입니다. 낙동강 범람으로 형성된 습지인데, 이전에는 화포늪, 화포습지로 불리던 곳입니다. 형성 시기는 최대 8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1억 년이나 됐다는 창녕 우포늪에 버금가죠.
[인천산학융합원] 항공우주정보센터 연구원 모집
[인천산학융합원] 항공우주정보센터 연구원 모집

파주 DMZ 평화관광, ‘포스트 코로나’ 힐링여행으로 22일 재개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지난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으로 인해 11개월째 중단된 파주 DMZ 평화관광을 오는 22일부터 포스트 코로나 힐링여행으로 새롭게 재개한다고 17일 밝혔다. DMZ 평화관광 재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하루에 10회, 1회 투어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며 단체관광은 사전예약제로만 실시한다.
[초당대학교] 초당대학교 직원채용 공고(경향항공기 비행교관, 드론실기평가관)
[초당대학교] 초당대학교 직원채용 공고(경향항공기 비행교관, 드론실기평가관)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