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48 호] 2021년 04월 05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가덕도 신공항 건설 ′속도전′…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사전공고
국토교통부가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사타) 용역 발주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
백신인증·입출국 플랫폼 ′디지털헬스 패스′ 생긴다
KT는 인천국제공항, 인하대병원과 협력해 국내 최초 ′디지털헬스 패스′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진에어, 158억원 교환사채 발행..″운영자금으로 활용″
진에어는 158억원 규모의 교환사채를 발행했다고 1일 공시했다.
제주항공, 여객 1위 탈환…화물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여객 수송 실적에서 1위 자리를 되찾았다.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4월 11일까지 ′제1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날개펴는 청주국제공항 거점 LCC 에어로케이
보름 뒤면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저비용항공사 에어로케이항공이 정식 취항한다.

루프트한자 ″디지털 백신 여권 ′커먼 패스′ 시범 운영″
루프트한자는 일명 디지털 백신 여권으로 불리는 ′커먼패스(CommonPass)′를 시범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유나이티드 코로나이후 미 대형사 중 첫 조종사 채용 나서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미국 대형 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조종사 신규채용에 나선다고 CNBC 방송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영국항공, 백신접종자 여행제한 해제 요청
영국항공의 CEO는 여행재개를 위해 백신 접종자들은 제한 없이 여행할 수 있어야 하며, 비 백신 접종자들은 코로나19 음성결과를 활용하여 여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영국항공의 션 도일(Sean Doyle) CEO는 영국정부가 백신과 건강 앱(health apps)을 활용하여 여행을 재개할 수 있도록 다른 정부들과 협력할 것을 요구했다.
[2021-3]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 직원 채용
[2021-3]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 직원 채용

[호주] 12억달러 규모의 항공·관광산업 지원 발표
호주정부는 항공·관광산업의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의 극복을 위해 12억 달러(약 1조 3,500억원) 규모의 지원패키지를 발표했다. 스캇 모리슨(Scott Morrison) 총리는 호주경제가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로부터 85%정도 회복했으나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과 근로자에 대한 지원을 통해 회복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Holiday Inn Express Seoul Hongdae 호텔 Front Desk 담당 채용(경력)
[제주항공] Holiday Inn Express Seoul Hongdae 호텔 Front Desk 담당 채용(경력)

[ACI] 산업회복을 위한 공항의 기술투자 증가
국제공항협의회(ACI)는 공항이 코로나19로부터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술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연례 공항 IT 동향 조사 결과, 공항은 변화하는 보건·안전요건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자동화된 비접촉식 솔루션을 도입했다.
[사단법인 인천산학융합원] 인천산학융합원 위촉직 연구원 채용(연구개발)
[사단법인 인천산학융합원] 인천산학융합원 위촉직 연구원 채용(연구개발)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