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69 호] 2024년 12월 20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승객 탑승한 채 지연, 운임 미신고 등 「항공사업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부과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항공사업법」을 위반한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에어아스타나 등 3개 항공사에 과징금*을 부과하였다. 이번 행정처분은 행정처분심의위원회*(12.3)의 심의 결과를 각 항공사에 사전통지 한 후 해당 항공사의 의견청취 등의 절차를 거쳐 확정하였다.
한국공항공사, 감사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19일, 강서구 본사에서 감사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VMIC, 항공기 엔진 신탁수익증권 발행 다자간 협약 체결
항공리스관리기업 브이엠아이씨(VMIC)가 갤럭시아머니트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항공기 엔진 신탁수익증권 거래유통 서비스’ 출시를 본격화하기 위해 한국항공협회, 교보생명, 한국항공서비스(KEAMS·캠스)와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항공 내달부터 일본 공항 지상조업 직접 처리
대한항공이 내달부터 일본 신치토세 공항에서 항공기 착륙 후와 이륙 전 이뤄지는 항공기 견인, 수하물 하역 등 지상조업 사업에 참여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7일 보도했다.

에어로케이항공, 인천∼하노이 정기 노선 신규 취항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가 19일 인천∼베트남 하노이 정기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고 밝혔다.
진에어, 인천~타이중 취항식…주 7회 운항
올해 마지막 신규 취항지인 인천~타이중 노선의 취항식을 갖고 운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필리핀 주지사 감사장 수상…“여행 편의 증진 및 활성화 앞장”
티웨이항공은 최근 호세 엔리케 M. 미라플로레스 필리핀 아클란주 주지사 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中, 다롄에 세계 최대 인공섬 공항 건설…2035년 완공 목표
중국이 2035년 완공을 목표로 랴오닝성 다롄에 세계 최대 규모 인공섬 공항을 건설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7일 보도했다.

이제 강릉시 대표 야간관광 명소는? ′월화거리 야시장′
강원 강릉 월화거리 야시장이 지역주민의 2배가 넘는 외부 방문객이 방문하는 등 강릉의 새로운 야간관광 명소가 됐다.
[이스타항공(주)] 2024년 하반기 6차 수시채용
[이스타항공(주)] 2024년 하반기 6차 수시채용

에어서울, 다낭 대표 리조트 제휴 ′에어텔 프로모션′
에어서울은 따뜻한 다낭으로의 여행을 경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다낭 에어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주)아세아텍] 드론사업팀 경력직 모집
[(주)아세아텍] 드론사업팀 경력직 모집

″출발 6개월 전, 월요일 낮1시″…여행 결심 가장 많이 했다
여행객들이 항공권 결제를 가장 많이 한 시점은 월요일 낮 1시, 출발 6개월~1년 전으로 집계됐다. 한 탑승객이 매달 10차례씩 비행기를 탄 사례도 있었다.
[(주)유니에스] FedEx 인천공항사무소 / 항공보안 관리자 채용
[(주)유니에스] FedEx 인천공항사무소 / 항공보안 관리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