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76 호] 2021년 10월 08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국제항공업계 ″최악 지났다″… 위드 코로나 기대감 솔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4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항공산업 위기가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여행 규정 간소화와 국경 개방이 필요하다고 각국 정부에 촉구했다. 윌리 월시 IATA 사무총장은 이날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린 연례회의에서 “우리는 위기의 바닥을 쳤다”며 “아직 심각한 문제들이 남아 있지만, 회복으로 향하는 여정이 가시화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 등이 전했다.
국내 항공사 ′EU 악재′ 면했다
유럽연합(EU)이 올해 동계시즌부터 적용하려던 새로운 ′항공기 슬롯′ 운영 방침을 유예키로 결정하면서 국내 항공사들이 한숨을 돌릴수 있게 됐다. EU가 항공사마다 배정된 항공편 중 절반 이상을 띄우도록 규정을 마련한 탓에 자칫 손님이 타지 않은 ′유령 항공편′을 띄워야 할 처지에 놓여 손실이 불가피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와 국내 양대 항공사가 유럽 각국을 설득해 규정 적용을 유예시켜 시간을 벌게 됐다.

코로나19로 막혔던 김해공항 하늘길, 추가 운항 ‘길’ 열리나
정부가 코로나19 이후 시행 중인 ‘인천국제공항 입국 일원화’ 정책 완화를 검토 중인 것으로 6일 확인됐다. 김해국제공항의 경우 백신을 맞으면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는 국가 간 협약인 이른바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 체결 지역인 괌·사이판 노선의 운항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개인형 이동장치 도입 협약′
인천국제공항공사는 6일 공유형 전동킥보드 운영 4개사와 ′인천공항 지역내 개인형 이동장치 도입 및 안전이용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인천공항 지역에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를 도입하게 됐다. 이를 통해 공항 상주직원의 출퇴근 및 업무 이동시 이동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해외여행 길 열렸다… 연말까지 사이판 4천명 예약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여행업계가 ‘위드 코로나’시대에 맞춰 분주한 모습이다.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2022년부터는 해외여행이 본격화 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트래블 버블(여행 안전 권역)’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다.
제주항공 임직원, 헌혈 사랑나눔 진행
제주항공 임직원들은 7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강서구 소재 항공지원센터 에서 코로나19로 감소한 혈액 보유량을 다시 늘리는데 동참하기 위해 헌혈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했던 헌혈 캠페인에 이은 올해 두번째 행사이다.

″4시간 대기″ 영국 히스로공항 자동입국심사 오류로 ′혼란′
영국 히스로공항의 자동입국심사(e-gate) 체계에 또다시 오류가 발생해 이용객들이 최장 4시간 대기하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 앞서 지난달 24일에도 영국 여러 공항의 자동 입국 심사 체계에 문제가 생겨 혼란을 빚은 바 있다.
이륙 직전 새와 충돌한 미 항공기 화염에, 승객들 비상탈출
미국에서 100여명의 승객들이 탑승한 채 이륙하려던 항공기의 엔진 속으로 새가 빨려 들어가면서 화염에 휩싸여 비상 탈출하는 소동이 발생했다. 4일(현지시간) AP통신, 미 NBC방송 등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6시께 뉴저지주 애틀랜틱시티 국제공항 활주로를 달리며 이륙을 준비하던 스피릿 에어라인스 항공기 ′에어버스 A320′의 오른편 엔진에 커다란 새 한마리가 빨려들어가 불이 붙었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9월 5주 : 9.27(월) ∼ 10.3(일))
전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0.2%(약 18만석) 증가한 약 7,900만석
[(주)에어인천]재무 담당사원 모집
[(주)에어인천]재무 담당사원 모집

[일본] ANA항공, 백신접종 장려책 제공
일본의 ANA항공은 무료항공편 등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승객들에게 백신접종을 장려하는 접근법을 새롭게 취하고 있다. ANA항공 부사장인 신이치 이노우에(Shinichi Inoue)는 “일본이 코로나19로 부터 회복하기 시작함에 따라, ANA는 이번 백신 접종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대유행 초기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해왔으며, 이 캠페인은 안전한 국제여행을 위해 백신뿐만 아니라 예방조치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주)에이티에스]지상조업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주)에이티에스]지상조업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글로벌] 국제항공화물협회, 4분기 항공 화물 지속 전망
국제항공화물협회(TIACA)에 따르면, 항공화물 수요는 4분기에도 높게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18개월 동안 침체된 경제가 재개되면서 개인보호장비(PPE), 전자상거래, 백신 및 기타 주요 화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운송업체는 해운업의 항만 혼잡도 증가, 배송지연, 운임상승 등으로 항공운송을 통한 화물배송을 고려했다.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산학협력단(연구지원팀, BK21교육연구단) 채용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산학협력단(연구지원팀, BK21교육연구단)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