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31 호] 2020년 10월 15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 세계 공항 최초 자율주행 전동차·카트로봇 시범 도입
인천공항공사는 오늘부터 세계 공항 가운데 처음으로 실내 자율주행 전동차 2대와 카트로봇 6대를 시범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공항공사, 청렴주간 캠페인으로 공항 이용객에게 마스크 배포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은 ‘KAC 청렴주간’을 맞아 13일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이용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배포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도 이달 중 기안기금 신청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에 이어 대한항공도 이달 중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신청하기로 했다. 내년 운영자금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촉박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에어부산, ‘목적지 없는 비행’ 일반인 대상으로 확대... 10월 30,31일 운항
국내 항공사 최초로 ‘목적지 없는 비행’을 진행한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항공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한 비행 상품을 출시한다. 에어부산은 10월 30일 항공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30일, 31일 양일간 ‘항공의 날 특별편’ 으로 목적지 없는 비행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LCC ′연말 보릿고개′..줄줄이 무급휴직, 제주항공 기안기금 신청
정부가 항공사들에 지원 중인 고용유지지원금 기한이 이르면 이달 말 만료되면서 저가항공사(LCC)들은 ‘연말 보릿고개’ 버티기에 들어갔다. LCC 대부분이 다음 달부터 무급휴직으로 전환하고 제주항공은 조만간 정부에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신청하기로 했다. 이스타항공은 14일 직원 605명을 계획대로 해고할 예정이다.
기안기금 바라보지만... 저비용항공사들 ″높은 요건 탓에 신청도 못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유동성 위기에 빠진 항공사들이 기간산업안정기금만 바라보고 있다. 운항수요 급감으로 매달 투입되는 고정비조차 해결할 방법이 없어, 2조4,000억원을 지원받은 아시아나항공처럼 기금으로 운영자금을 쓰겠다는 계산에서다. 하지만 영세한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이마저 요건 부족으로 신청할 수 없는 데다, 인건비로 충당했던 정부의 고용유지지원조차 이달부터 만료가 시작되면서 위기감은 고조되고 있다.

″미국, 코로나19 검사받는 조건으로 유럽 여행 촉진 모색″
미국이 유럽 여행을 촉진하려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는 조건으로 여행지에서 자가격리 기간을 줄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中산둥성 확진 6명 추가..인천~칭다오 항공 일시중단
중국 칭다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확인돼 비상이 걸린 가운데 칭다오가 속한 산둥성에서 6명의 신규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 또 칭다오 정부는 인천발 칭다오행 항공편 운항을 일시 중단했다.

순천시 대표관광지 3곳 ′2021년도 열린관광지′ 선정
전남 순천시는 지역 대표 관광지 3곳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년 열린관광지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영암군, 주요 관광지 등 문화시설 전면 재개관
영암군은 왕인박사유적지 등 주요 관광지를 12일 재개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로 8월 22일부터 임시휴관을 실시했던 왕인박사유적지 등 주요 관광지들의 이번 재개관은 11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조치 발표와 코로나 19 확산세 가 억제되고 있는 추세에 따른 조치다.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부산 찾는 관광객 거점은 ′해운대와 남포동′
부산을 찾는 관광객은 주로 해운대와 남포동을 거점으로 인근 관광지를 이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관광공사는 8월 1일부터 일주일간 부산을 찾은 관광객의 내비게이션 T맵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주)우리항공] (주)우리항공 정비사 채용 공고
[(주)우리항공] (주)우리항공 정비사 채용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