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29 호] 2021년 07월 29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플라이강원, 양양공항 활성화 협약
한국공항공사 양양공항과 양양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은 28일 ′양양공항 활성화 및 항공 여행객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했다. 양양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관광편의 제공을 위한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양양공항 활성화와 플라이강원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항공 수요 증대, 고객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또 보릿고개 넘는 국적사… 선제 투자 나선 美 항공사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촉발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본 확충을 서두르고 있다. 반면 미국 항공사들은 관광 수요 회복에 따른 선제 투자에 나서는 등 향후 항공시장의 양극화가 예상된다. 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국내 LCC 중 가장 먼저 자본 확충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4월 더블유밸류업유한회사를 대상으로 8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했다.

티웨이항공, 항공권·여행자보험 동시에 구매한다
티웨이항공이 항공권 예약 시 여행자보험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간편한 통합결제 서비스를 이달부터 선보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9년 8월부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에이스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원클릭 여행자보험’ 간편 가입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일본 ′백신 여권′ 발급 시작…외국방문 때 격리 면제용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력을 증명하는 ′백신 여권′ 발급 신청이 26일부터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 시작됐다. 교도통신과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백신 여권을 발급받으면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터키, 불가리아, 폴란드 등 5개국 방문 때 자가 격리와 코로나19 검사를 면제받는다.

인천공항공사, 문화예술인재 양성 프로그램 강사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메세나협회와 인천공항 인근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아트 스쿨′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8월 9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예술 강사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공항지역 초·중학교의 방과 후 교육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예술역량강화를 위해 시행된다.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 59개 학급에서 13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물류 배송에 산사태 감시까지…′드론팀 경남′ 드론 실증도시 구현
경상남도가 드론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한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시연회′를 고성군 드론전용비행시험장에서 27일 열었다. 경남은 최근 국토교통부의 2021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에 참여하는 연합체를 ′드론팀 경남′으로 명명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바이든 행정부, ′항공기 강제착륙′ 벨라루스 더 옥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유럽의 마지막 독재자’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의 숨통을 조이려 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이 지난해 벨라루스 부정선거와 올해 항공기 강제 착륙 사건을 계기로 각종 경제 제재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미국도 정권 자금줄을 옥죄는 방안을 검토하고 나선 것이다.
제주항공, 국내선 항공권 할인 및 제휴혜택 프로모션
제주항공이 9월15일까지 제주항공을 이용하면 제공하는 제휴혜택을 27일 공개했다. 제주항공은 성수기 기간을 포함한 프로모션의 모든 기간 동안 국내선 전 노선의 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가 포함된 총액 운임 기준 1만6200원부터 판매한다.

ICAO, 안전여행통로를 지원하는 새로운 iPack 발표
ICAO는 국가 간 공중보건 안전여행통로(PHC, Public Health Corridor)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실행패키지(iPack, implementation package)를 발표
[한국항공협회]2021년도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직원(계약) 채용
[한국항공협회]2021년도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직원(계약) 채용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7월 19일)
7월 3주의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3.6%(약 290만석) 증가한 약 8,270만석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항공기 지상장비 정비사 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항공기 지상장비 정비사 모집

IATA, 각 국에 새로운 WHO 지침준수 촉구
IATA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여행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코로나19 접종 증명서’ 제시요건 철회를 촉구했다. 또한, 백신접종을 완료했거나 지난 6개월간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여행자에 대한 격리조치도 면제할 것을 권고했다.
[에어로케이항공]안전보안 부문 신입 수시 채용
[에어로케이항공]안전보안 부문 신입 수시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