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95 호] 2023년 01월 18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유럽,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2월 17일 결정한다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 심사를 오는 2월 17일 마무리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EU 경쟁당국은 한 달여 뒤인 2월 17일 합병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플라이강원 ″자금난은 일시적인 것… 사업·수익구조 다각화″
강원 양양에 거점을 둔 저비용항공사(LCC) 플라이강원이 최근 제기된 경영위기설에 대한 입장을 내놨다. 플라이강원은 16일 “작년 말 단기간 유동성에 문제가 생겨 제때 지급하지 못한 급여 등 비용은 이번 달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하고 있는 중”이라며 “현재 확보된 노선을 유지하기 위해 3월 중 대규모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연휴 특수 노리는 항공사들
국내 항공사들이 설 연휴를 맞이해 증편에 나섰다. 설 연휴 기간 귀성객과 여행객들을 잡기 위해서다. 17일 대한항공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김포~제주행 노선을 편도기준 10편 증편해 운항한다. 이를 통해 총 1900석의 좌석을 추가로 공급한다.
지난해 광주·여수공항 이용객 줄고, 무안공항은 늘고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조치 완화로 국제선 운항이 일부 재개되면서 광주·전남 지역 공항 이용객 숫자도 다소 변화가 있었다. 11일 광주·여수·무안 공항 등에 따르면 지난해 광주와 여수 공항은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무안국제공항은 국제선 운항이 오랜만에 재개되면서 다시 활기를 띠었다.

‘드론택시’ 떴다..2차원→3차원 공간 시대 여는 미래교통
전세계가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다. 미래항공모빌리티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Urban Air Mobility)와 지역간항공모빌리티(RAM·Regional Air Mobility)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조종사에겐 ′공포의 공항′..네팔 공항 끊이지 않는 추락사고 이유는
네팔에서 승객 72명이 탑승한 여객기가 15일(현지시간) 추락한 가운데 해당 항공기에 한국 국적자 2명이 탑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인 탑승객 2명은 육군 상사인 유모 씨(45)와 아들(14)인 것으로 확인됐다. 네팔 당국은 이번 추락 사고로 최소 40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는데 인도 현지 매체는 탑승한 72명 전부 사망했다는 보도를 내기도 했다.

美 델타항공, 2월부터 무료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미국 델타항공은 다음 달부터 무료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에드 배스천 델타항공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다음 달부터 주요 국내선에 취항하는 여객기의 약 80%에서 무료 기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골프 맴버십 출시…″추가 수하물 요금 면제″
제주항공은 연회비만 내면 골프용품을 1년 동안 횟수에 제한 없이 수하물 요금을 면제해주는 ‘골프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1월 1주 : 1.2(월) ∼ 8(일))
1월 1주 총 좌석공급량은 전주 대비 2.6%(약 245만석) 증가한 약 9,687만석을 기록
[에어코리아] 인천국제공항 여객운송직 채용
[에어코리아] 인천국제공항 여객운송직 채용 ~1.24

[아시아] 중국 항공사, 국경 재개방으로 ’23년 항공수요 반등 기대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국경을 재개방 한다고 밝혀, 중국 항공사들도 항공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항공사들은 재개 시점에 맞춰 광폭동체(widebody) 항공기가 투입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시아나에어포트] 2023년도 지상조업직 채용
[아시아나에어포트] 2023년도 지상조업직 채용 ~1.29

[유럽] 오스트리아, 중국발 항공편 폐수 조사 예정
오스트리아 정부는 최근 중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중국발 항공기에 대한 폐수까지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EU) 대부분의 국가는 중국발 승객의 검역규정을 강화하고 있다.
[에스앤케이항공] 상반기 부문별 채용
[에스앤케이항공] 상반기 부문별 채용 ~1.19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