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33 호] 2020년 10월 19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기안기금, LCC 적극 지원키로…제주항공·에어부산 ′청신호′
저비용항공사(LCC)에 대한 기간산업안정기금(기안기금) 투입에 청신호가 켜졌다. 기안기금 운용심의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저비용항공사(LCC)에 대한 기안기금 투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키로 했기 때문이다. 다만 기존 지원 요건 완화에는 부담이 있는 만큼, 해당 요건을 충족하는 제주항공과 에어부산만 지원 대상이 될 전망이다.
한국공항공사, 청렴옴부즈만과 김포공항 공사현장 합동 안전점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15일 김포공항 공사현장에서 청렴옴부즈만과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인천공항공사, 인니에 K-공항방역 컨설팅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의 첫 ′K-공항방역′ 수출인 인도네시아 발리공항 코로나19 위기대응 컨설팅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홍콩, 싱가포르와 여행 정상화 합의…한국과는 논의 중
홍콩과 싱가포르가 여행 정상화에 합의했다. 지난 3월부터 국경을 걸어 잠근 홍콩이 다른 나라와 여행 정상화에 합의한 것은 처음이다.

제주국제공항 세번째 관제탑 내년 착공 전망
제주국제공항의 세번째 관제탑 신축공사가 내년 여름께 시작될 전망이다. 제주지방항공청은 제주국제공항 관제동 신축사업 설계용역을 내년 2월까지 진행해 이르면 내년 6월 신규 관제탑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설계용역에는 12억5000만원이 투입됐다.
인천공항 불법드론 사태가 무서운 이유…드론 스트라이크의 위험성
지난해 7월 8일, 영국 런던 개트윅 공항 인근 상공. 착륙을 준비하던 A320 여객기 기장은 깜짝 놀라 소리쳤다. 비행기를 향해 빠르게 접근하는 드론 한 대를 발견한 직후였다. 고도 106m, 착륙까지 불과 1분 남짓 남은 거리였다. 승무원들은 기체 왼쪽 날개로부터 20m 떨어진 지점까지 드론이 근접해 지나가는 모습을 지켜봤다. 기장은 드론 비행 속도가 워낙 빨라 회피 기동을 할 수 없었다고 진술했다. 만약 자동조종장치가 작동 중이었더라면 비행기와 드론이 충돌할 수도 있었던 아찔한 상황이었다.

핀란드 항공사, 비즈니스석 기내식 식료품점에 판매
미국 CNN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핀란드 항공사 핀에어는 15일(현지시간) 자사 비즈니스석 기내식을 일반 식료품점에서 파는 사업을 시작했다.
호주 콴타스항공, 코로나 충격에 패션제품 판매업에도 ′기웃′
14일 호주 일간 디오스트레일리안에 따르면 콴타스 항공은 전날 패션 기념품 제작·판매사업에 나서기로 했다며 자사의 로고인 ′나는 캥거루′와 회사 상호가 인쇄된 티셔츠, 스웨터, 가방 등 패션 제품을 선보였다.

단풍의 코 끝 아쉬움, 구절초꽃 농염한 향기로 완성되다
<정읍 내장산 가을 힐링 여행>빛깔 곱디 고운 애기단풍 이번 주말 첫물 들기 시작 내달 8일께 절정 이를 듯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기 제방빙 지원 인력[일용직]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기 제방빙 지원 인력[일용직] 모집

[가을 포토포엠] 푸른 하늘 아래 억새가 그은 선…해가 연출하는 ′일몰 라이브′로 마무리
올 가을 일몰을 품고 있는 달서구 성서산단 옆 대명유수지. 맹꽁이 서식지로도 잘 알려진 이 공간은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억새군락지. 전망데크에 모여든 사진애호가들은 일몰의 가을을 역광 버전으로 담고 싶어한다. 전망프레임 벤치에 앉은 한 여성은 갓 피어난 억새 한 자락을 들고 자기 가슴인 양 노을을 바라보고 있다. 알록달록한 풍경에 길들여진 현대인. 그들에겐 지금 저 흑백사진이 또 다른 보약이 아닐까.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창녕 화왕산 억새 이달 말 은빛 물결
화왕산은 높이 757m인 창녕의 진산. 정상부에는 억새 물결이 가을의 정취를 뽐내고 있다. 화왕산은 산림청이 선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초보 및 전문 등산가가 유형별로 즐길 수 있다. 2017년 이후로 입장료 및 주차료는 무료다.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