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23 호] 2021년 02월 26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김경욱 인천공항 사장 “개항 20주년, 새 비전 선포하는 계기 삼을 것”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24일 열린 첫 기자간담회에서 ‘직고용문제’와 ‘면세점대책’ 등 공사 내 산적한 현안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항공업계, 부품관세 수백억 ′발등의 불′..″국무조정실이 나서달라″
항공업계가 내년부터 부품관세 면제 정책이 일몰되면서 수백억원의 항공부품 관세를 물어야 할 상황에 직면하자 국무조정실에 ′SOS′를 요청했다.

‘파편 추락’ 엔진 장착한 국내외 항공기 운항 금지
24일 국토부는 문제가 발생한 PW4000 계열 엔진을 장착한 모든 외국 항공기에 대해 25일 0시부터 국내 영공 통과 및 국내 이착륙 금지 조처를 내렸다고
대한항공-네이버, ‘항공 고객 가치 극대화’ 위해 손 잡는다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1인자인 대한항공과 대한민국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네이버 양사가 항공 서비스의 대변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인천공항공사 ′상생플러스 온라인 간담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4일 공사 회의실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중소기업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상생플러스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직무 체험 ′크루 클래스′ 공식사이트 오픈
티웨이항공은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티웨이 크루 클래스′가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에미레이트항공, 백신 맞은 드림팀 승무원들로만 첫 출항
에미레이트 항공이 백신 접종을 완료한 직원들로만 구성된 비행현장 크루들을 첫 출격시켰다.
항공업계 ‘코로나 여행패스 앱’ 곧 사용… ‘백신여권’ 현실화 조짐
세계 항공·운수회사들의 협력기구인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디지털 코로나19 여행 패스’ 앱을 개발 중이며 수주 내 현장에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영국 BBC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항공, 백신접종 승무원 비행 투입
싱가포르 항공(SIA)은 싱가포르가 국제 여행 허브로서의 지위를 회복하기 위해 모든 승무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싱가포르항공은 싱가포르에서 출발하는 3개의 국제선 항공편에 탑승한 조종사와 승무원이 화이자-바이오앤테크(Pfizer-BioNTech)의 백신을 2회 접종 받았다고 밝혔다.
[네온테크] UAS 개발운영 모집
[네온테크] UAS 개발운영 모집

[미국] 코로나19로 2020년 미국 항공여행 60% 감소
미국 교통부(DOT)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미국항공사의 승객 수가 전년대비 6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국내항공여행이 59% 감소한 반면 국제항공여행은 70% 감소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각 국이 엄격한 여행제한조치를 취한 것이 여객 감소의 주요요인으로 밝혀졌다.
[천우항공] 고정익 정비사(신입/경력) 모집
[천우항공] 고정익 정비사(신입/경력) 모집

[미국] 코로나19 구제안으로 공항에 80억 달러 지원
미국 하원은 최근 코로나19 구제안 중 하나로 공항에 80억달러(약 8조 8,520억원) 지원을 발표했다. 이에대해 국제공항협의회 북미지역(ACI-NA)의 케빈 버크(Kevin M. Burke)는 “미국 공항을 대신하여 COVID 구제법안에 공항을 위한 지원을 포함시킨 것에 대해 감사한다.”고 밝혔다.
[성준항공] 회전익 정비사(신입) 모집
[성준항공] 회전익 정비사(신입)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