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61 호] 2021년 09월 13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말레이시아 기업결합 승인
대한항공은 최근 임의신고국가인 말레이시아 항공 위원회(Malaysian Aviation Commission)로부터 기업결합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항공 위원회는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합병 추진이 재정적 어려움에 빠진 ‘회생불가기업(Failing Firm)’를 살리기 위한 것으로, 양사의 합병이 말레이시아의 경쟁법을 침해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위드 코로나 노려라″… 항공업계, 부활 날갯짓 위한 ′타깃 마케팅′ 총력전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2년 가까이 얼어붙었던 항공업계가 부활의 날갯짓을 준비하고 있다. 정부와 정치권에서 10월 이후 ′위드 코로나′로 방역 체계를 개편하겠다는 신호를 보내자, 움츠렸던 여행족의 ′보복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추석연휴 김해공항 다시 북적인다… 항공업계 기대감↑
추석 연휴를 맞아 김해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이 늘어나면서 항공업계의 기대감도 크다. 에어부산은 지난 8일부터 시작한 올해 추석 연휴(9월 17~22일) 항공편 예약률이 평균 50%라고 9일 밝혔다. 이에 에어부산은 편도 기준 부산~김포 32편, 울산~김포 6편 등 38편의 임시 항공편을 운항해 총 7290석 규모의 좌석을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또 전 노선에 특가 운임을 적용해 판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대한항공도 같은 기간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10편의 임시 항공편을 추가로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27년 만에 150억원 돌파
아시아나항공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벌인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 누적 모금액이 27년 만에 150억원을 넘었다고 9일 밝혔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는 국내에서 사용할 수 없는 외국 동전을 모아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들을 돕는 아시아나항공의 첫 사회공헌 활동이다.

8월 휴가철인데도…대구공항 이용객 21%↓
대구공항 이용객이 한달 새 20%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하면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도 발생했기 때문이다. 9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대구공항 이용객은 7만1천573명으로 전 달인 7월(9만1천293명)보다 21.6% 줄었다.
명절 프로모션 쏟아내는 LCC업계…수익성 없는 고육지책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선을 증편하거나 특가 항공권을 분주하게 내놓고 있다. 연휴 기간 여객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지만, LCC 업체들은 매 분기 수백억원의 적자를 내면서도 출혈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도 이달 말 종료된다. 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선물용 항공권 ′기프티켓′을 국내선 편도 기준으로 최대 33%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탑승 인원이나 날짜 제약을 받지 않아 유효기간 내에는 누구나 원하는 날짜에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항공권이다.

일본항공, 코로나 장기화 대비 3조원대 자금 조달 추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경영난을 겪는 일본항공(JAL)이 3조원대의 자금 조달을 추진하고 있다. 9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항공은 재무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 중 3천억엔(약 3조1천86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자금조달 방식으로는 일부가 자기자본으로 간주되는 후순위채 발행 등을 활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내에 폭탄 있다″ 미국서 거짓말로 출발 늦춰보려다 ′쇠고랑′
항공기 탑승 시간에 늦은 미국 40대 여성의 거짓말 한마디에 활주로로 이동하던 여객기가 탑승구로 되돌아오고 탑승객 전원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8일(이하 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브로워드 카운티 보안관청 발표에 따르면 시카고 주민 마리나 버빗스키(46)는 지난 6일 밤 9시께 포트로더데일-할리우드 국제공항에서 허위 폭발물 위협을 가한 혐의로 체포됐다.

[중국] 푸둥공항,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물류대란 우려
중국 최대의 항공물류허브로 꼽히는 상하이 푸둥공항 화물터미널(PACTL)에서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물류 대란이 우려되고 있다. 공항당국은 물류터미널 근로자 중 확진자 5명과 밀접 접촉한 143명, 간접 접촉한 942명 등 1,000여명을 자가격리 조치하고 유전자증폭검사(PCR)를 실시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별정직(유기계약직) 채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별정직(유기계약직) 채용

IATA, EU DCC를 글로벌 표준으로 지원
IATA는 EU 디지털 코로나19 인증서(DCC, Digital COVID-19 Certificates)를 글로벌 표준으로 채택하는 것을 지원한다고 발표
[(주)미래항공]항공기부품조립 품질기술 및 품질검사원 모집
[(주)미래항공]항공기부품조립 품질기술 및 품질검사원 모집

[중국] 코로나19 정책이 항공산업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코로나19 무관용 정책’으로 항공산업의 회복이 불투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징과 상하이 등 교통량이 많은 노선과 교통량이 적은 노선은 수요의 차이가 큰 만큼 코로나19의 영향도 다양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대화항공산업]기술설계/기술엔지니어 모집
[(주)대화항공산업]기술설계/기술엔지니어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