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98 호] 2023년 01월 25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원희룡 ″미래항공모빌리티, 도심 교통의 게임체인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다보스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미래항공모빌리티(AAM)가 도심 교통의 게임 체인저이자 항공산업의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토교통부는 원 장관이 다보스포럼의 초청을 받아 18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의 세션 기조연설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항공, 유럽 4개 도시 운항 재개
대한항공이 3월 말부터 유럽 주요 도시 4곳의 운항을 재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천-프라하, 인천-취리히를 시작으로 4월 말 인천-이스탄불, 인천-마드리드 노선을 각각 주 3회 운항한다. 2020년 3월 코로나19로 운항 중단된 후 3년 만에 복항이다.

글로벌 항공여객, 올해 중반 팬데믹 이전 수준 회복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으로 괴멸상태에 놓였던 세계 항공산업이 이르면 올해 중반에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달 중국의 국경 개방 직후에 나온 이번 예측은 내년을 회복 시기로 보던 기존 전망에 비해 훨씬 긍정적이다.
항공업계, 업황 회복에 채용문 ′활짝′ 열었다
항공업계의 채용 소식이 올해도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대한항공의 대규모 신규 채용 이후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도 채용 소식을 연이어 알렸다. 코로나 이후 국제선 여객 수가 증가하면서 항공사들의 실적 회복도 빨라지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온다.

티웨이항공, ‘차세대·친환경’ 항공기 보잉 B737-8 도입
티웨이항공이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로 꼽히는 미국 보잉 ‘B737-8’ 기종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자회사와 ′안전·청렴 결의대회′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18일 공사의 자회사인 인천공항시설관리와 ‘안전·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형욱 공사 인프라본부장과 공사 및 시설관리 임직원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델타항공, 여행 수요 회복에도 단기 수익성 악화 불가피
키움증권이 17일 미국의 대형 항공사 델타항공에 대해 강한 여행 수요 회복에도 인건비로 인한 단기 수익성 악화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했다.
″의자 좀 올리세요″ 싸움 그만…비행기 등받이 각도 조절 없앤다
CNN에 따르면 기내 좌석 중 뒤로 젖힐 수 없는 버튼을 없애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유는 유지관리 비용 절감, 좌석 경량화, 승객 간 다툼 방지다. 등받이 기능을 없애면 좌석이 고장 났을 경우, 수리 비용이 적어 항공사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좌석 무게 또한 가벼워지면 비행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 현재 항공기 내 좌석 1개당 무게는 7~10kg다.

’23년 1월 글로벌 좌석공급량, ’19년 수준에 근접
중국이 국경을 개방하면서 2023년 1월 좌석공급량은 2019년 동기 대비 7.7% 감소한 수준인 4억 2,710만 석에 달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신입인턴/서울) 채용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신입인턴/서울) 채용 ~1.31

[아시아] ’22.11월 아-태 항공사 여객실적, 전년 대비 7배 증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공사의 국제선 여객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AC공항서비스] 김포공항 장비분야 기간제 채용
[KAC공항서비스] 김포공항 장비분야 기간제 채용 ~ 3.21

[중동] 에미레이트항공, 중국행 항공편 운항 증대
에미레이트항공(Emirates)은 약 3년 전 중국행 운항을 중단한바 있으나 최근 일부 노선을 재개하였으며, 중국이 코로나19 여행규제를 완화함에 따라 노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LG전자 (회전익) 조종사 모집
LG전자 (회전익) 조종사 모집 ~1.31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