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29 호] 2020년 10월 13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코로나 백신 운송, 경영난 대형 항공사에 ′단비′되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이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운송 준비작업에 돌입했다. 이르면 연말 개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19 백신이 화물 수송으로 가까스로 버티고 있는 항공업계에 ‘가뭄에 단비’가 될지 관심을 모은다.
아시아나항공, 후쿠오카~인천 임시 항공편 편성
아시아나항공이 일본 후쿠오카에 임시 항공편을 띄운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3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후쿠오카~인천 노선에 임시편을 편성해 특별 수송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항공편은 일본 후쿠오카 공항에서 오전 11시에 출발, 12시 3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며, 인천에서 출발해 후코오카에 도착하는 노선은 일본의 입항 제한으로 승객 없이 운항한다.

제주 하늘길 하루 440편…LCC ″우리 생명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국제선 여객수요가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잇따라 제주 노선을 증편하거나 신규 취항하고 있다. 추석과 한글날 연휴특수로 관광수요가 몰리면서 당장은 항공권 가격이 오르고 있다. 하지만 수요가 감소하는 이달 중순부터 LCC 간 치열한 가격 ‘출혈경쟁’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추석·한글날 연휴 관광객 46만명 다녀가도 코로나19 ′이상무′
이처럼 많은 관광객이 다녀갔음에도 코로나19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공항공사,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온라인 판로지원 참가기업 모집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와 사회적경제조직의 해외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온라인 판로지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해외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온라인몰 입점교육 및 온라인수출상담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기안기금 2호′ 되나…심의위, 이번주 논의 착수
제주항공이 40조원 규모로 마련된 기간산업안정기금(이하 기안기금)의 2호 지원 대상이 될 전망이다. 기안기금운용심의회(이하 심의회)가 이번 주 회의를 갖고 제주항공에 대한 기안기금 지원 논의를 시작한다. 11일 금융권과 항공업계에 따르면 심의회는 오는 15일 회의를 열고 제주항공의 기안기금 지원 요건 충족 여부와 필요한 자금 규모, 자금 용도의 타당성 등에 대한 검토에 착수한다.

이탈리아, 알리탈리아 대체 새 국영항공사 설립
이탈리아 정부가 경영난에 처한 국적 항공사 알리탈리아를 대체할 새로운 국영 항공사 설립안을 승인했다. ANSA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탈리아 경제·교통·개발·노동부 등 4개 중앙부처 장관은 지난 9일 밤 새 국영항공사 설립을 뼈대로 한 법령에 서명했다.
중국 동방항공,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 중단... 코로나19 확진자 나와
중국 당국이 자국 항공사의 한국행 노선 운항을 일정기간 중단시키기로 했다. 탑승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단 이유에서다. 11일 중국 펑파이에 따르면 중국민간항공국(이하 민항국)은 동방항공의 서울(인천 국제공항)~상하이 노선인 MU5042편 운항을 12일부터 일주일간 중단하기로 했다. 지난달 25일 해당 노선 탑승객 중 8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가을을 알리는 ‘은빛 눈꽃’의 파도… 밀양시 재약산 사자평 억새
산행객들이 햇볕이 따스한 날 억새꽃이 화사하게 피어난 경남 밀양시 단장면 재약산 사자평 산책로를 느긋하게 걷고 있다. 산행객들이 햇볕이 따스한 날 억새꽃이 화사하게 피어난 경남 밀양시 단장면 재약산 사자평 산책로를 느긋하게 걷고 있다.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김천 주요 관광지, 언택트 여행지로 인기
김천시의 3대권역별 주요 관광지가 언택트 여행지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선정한 김천친환경생태공원을 비롯한 사명대사 공원에 지난 추석 연휴기간 중 3만여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해 올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주)우리항공] (주)우리항공 정비사 채용 공고
[(주)우리항공] (주)우리항공 정비사 채용 공고

비대면 가을여행은 ′목포 고하도′
전남 목포 고하도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 이번 비대면 관광지 100선 선정기준은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로서 개별·가족단위 위주 테마 관광지, 자연환경이 중심인 관광지, 단풍 및 가을 테마에 부합한 관광지 등을 선정기준으로 잡았다.
[(주)씨앤케이에어로] IT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주)씨앤케이에어로] IT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