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65 호] 2021년 09월 17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고용유지지원금 30일 연장에 한숨 돌린 항공업계…′고용 불안′은 진행형
정부가 이달말 종료되는 유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을 30일 연장하면서 항공업계는 다음달 유급휴직 유지에 안도하는 분위기다. 다만 코로나19 장기화 여파에 따른 국제선 수요 회복 등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추가 연장 등 적극적인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국공항공사,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본부 운영…″코로나 확산방지″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16일 제주공항 특별교통대책본부를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서고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본사 및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편성·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간 중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객 수는 국내선 약 114만 명이며 1857편의 임시 항공편을 포함해 총 8678편의 항공기가 운항된다. 전국공항 기준 22일이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스타항공, 채권자 동의만 남았다…″변제율 최대한 높일 것″
이스타항공 회생계획안 제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후 진행될 채권단 회의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채권단이 동의할 정도의 적정 변제율을 산정하는 게 고비가 될 전망이다. 이스타항공은 변제율을 최대한으로 높여보겠다는 계획이다.
“코로나 백신 맞고 사이판 고고”…추석연휴 트래블버블 ‘인기’
올해 추석연휴 기간 동안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인 사이판 섬으로의 여행을 예약한 국내 여행객이 270여명이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트래블 버블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방역 신뢰가 확보된 국가 간 격리를 면제해 일반인의 여행 목적으로 국제선 이동을 재개하는 것을 말한다.

항공업계, ‘위드 코로나’ 프로모션 기지개
항공사들이 괌, 사이판 등 해외 유향지 노선을 재개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여행사에서도 국제선 할인 행사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확대되면서 휴양지 이외 국제선 노선에 대한 마케팅 경쟁도 확대되는 모습이다. 항공사들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국제선 항공수요가 해외 휴양지를 중심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서울, 인천관광공사와 관광객 유치 협력 맞손
에어서울은 인천관광공사와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조진만 에어서울 대표와 민민홍 인천관광공사 사장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관광 상품 공동개발과 관광객 유치 협력에 관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하고,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미국 입국할 때 코로나백신 접종증명·경로추적 의무화 추진″
미국이 외국인 입국자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과 접촉 추적을 요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AP 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제프리 자이언츠 백악관 코로나19 조정관은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입국자의 이동 경로를 추적해 본인은 물론 주변인과 접촉해 코로나19가 전염될 가능성이 있는지 파악할 것″이라며 ″미국 입국자에 대해서는 백신 접종 증명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제주항공, 찾아가는 여행맛 행사 실시
제주항공은 16일 승무원이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 ‘여행맛’에서 맛볼 수 있는 기내식을 부산지역 아동센터와 보육원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찾아가는 여행맛’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의 자원봉사 활동인 ‘제주항공 느영나영(‘너랑나랑’의 제주 사투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날 행사에는 부산지역 승무원들이 부산 낙동지역아동센터와 에바다보육원을 방문해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기내식을 전달했다.

[아시아] 인도 뭄바이 공항, 2년 연속 ACI 보건인증 획득
뭄바이 국제공항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탑승객 및 근무자에 대한 지속적인 보건위생 관리정책의 시행으로 2년 연속 국제공항협의회(ACI) 보건인증을 획득했다.
[국토교통부]전문임기제공무원 경력경쟁채용
[국토교통부]전문임기제공무원 경력경쟁채용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9월 2주 : 9.6(월) ∼ 9.12(일))
전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0.7%(약 58만석) 감소한 약 7,847만석
[(주)한국복합소재]항공기 복합재 부품 제조업 품질팀 경력자 채용
[(주)한국복합소재]항공기 복합재 부품 제조업 품질팀 경력자 채용

[미국] 9월은 미국 항공산업 회복 예측에 중요
미국의 노동절(Labor Day) 연휴로 여객 수가 증가하였고, 9월은 전반적으로 산업회복을 예측하기 위한 중요한 달로, 8월 2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와 구조적 요인들로 인하여 여객 수가 감소하기 시작했다.
[(주)에스앤케이항공]항공기 부분품 생산직 채용
[(주)에스앤케이항공]항공기 부분품 생산직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