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27 호] 2021년 03월 05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공사 이용 전 안전도 정보 확인하세요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국민들이 항공을 이용함에 있어 도움을 주고자 우리나라에 운항하는 항공운송사업자의 안전도 정보를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에 공개(3.3일)한다고 밝혔다.
항공업계, 트래블 버블 ″환영″..집단면역 형성이 열쇠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신뢰국 간 국민들이 자유롭게 왕래하는 ′트래블 버블′ 추진을 공식화하자 항공업계가 일제히 환영하고 나섰다.

진에어, 2개월 연속 국내 항공사 여객수 1위
4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진에어의 국내·국제선을 이용한 여객 수는 총 94만2226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8월, 11월, 올해 1월에 이어 네 번째다.
대한항공, 3262억 규모 추정 보잉 737 부품 공급계약 체결
대한항공은 미국 보잉과 B737 맥스 항공기의 날개 구조물을 2022년부터 2028년까지 추가 공급하기로 합의하고 단가를 확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KAI, 이스라엘 IAI와 유·무인 복합운영체계 협력 MOU 체결
KAI는 이스라엘항공산업(IAI)와 유·무인 복합운영체계(MUM-T)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기상청, 저고도 항공기 맞춤형 기상정보 제공
기상청은 이달부터 헬기나 경비행기와 같이 저고도를 운항하는 항공기 안전을 위해 저고도 상담관 제도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캐세이퍼시픽항공, 中 베이징∼홍콩 백신 운송 완료
코로나19 백신의 항공 운송이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캐세이퍼시픽항공이 홍콩으로 첫 번째 백신 수송을 마쳤다고 3일 밝혔다.
中, 보잉·에어버스에 도전장…첫 자국산 중형기 띄운다
중국이 자체 개발한 신형 여객기가 올 하반기 운행을 시작할 전망이다. 그동안 미국 보잉과 유럽 에어버스가 양분해 온 항공기 시장에 강력한 도전자가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IATA, 영국 경제회복계획에 항공산업 포함 요청
IATA는 영국정부에 영국의 국경제한 해제와 경제회복계획에 항공운송 재개를 위한 비전을 포함시킬 것을 요청
[네온테크] UAS 개발운영 모집
[네온테크] UAS 개발운영 모집

영국항공은 유럽항공시장 선두에서 6위로 하락
유럽의 상위 7개국 항공사의 좌석공급량은 일제히 급락했다. 영국항공의 좌석공급량은 ‘20년 초에 1위를 유지하다가 ’21년 2월에 6위로 하락하여 하락폭이 가장 크게 나타났다.
[천우항공] 고정익 정비사(신입/경력) 모집
[천우항공] 고정익 정비사(신입/경력) 모집

[싱가포르] 싱가포르항공, 백신접종 승무원 비행 투입
싱가포르 항공(SIA)은 싱가포르가 국제 여행 허브로서의 지위를 회복하기 위해 모든 승무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싱가포르항공은 싱가포르에서 출발하는 3개의 국제선 항공편에 탑승한 조종사와 승무원이 화이자-바이오앤테크(Pfizer-BioNTech)의 백신을 2회 접종 받았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경비] 보안경비직 신규 모집
[인천공항경비] 보안경비직 신규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