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56 호] 2020년 11월 19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단독] 대한항공과 합쳐져도 ′아시아나′ 안 사라진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합쳐지면 두 회사 계열 저비용항공사(LCC)인 진에어·에어서울·에어부산도 하나로 통합된다. 정부와 산업은행이 이 통합 LCC에 ‘아시아나’라는 이름을 붙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세계 29위 항공사이자 역사가 30년을 넘은 아시아나의 브랜드 가치를 그냥 사장하기엔 아깝다는 점에서다.
김해국제공항 임시터미널 이달 첫 삽…연간 200만명 추가 수용
4년 만에 김해신공항(기존 김해공항 확장안)이 폐기된 가운데 기존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임시터미널 공사가 계획대로 이달 중 첫 삽을 뜬다.

한국공항공사, 「우리동네키움센터」 초등학생들에게 미래 직업 체험교육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17일 우리동네키움센터(서울시 구로구 소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 미래 직업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항공업 신용등급 개선 그린라이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신용등급에 빨간불이 들어왔던 항공업종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으로 등급 개선에 나설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인천공항공사, 인천지역 취약계층 위한 도시락·마스크 지원…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과 마스크 지원 등 따뜻한 온 정 나누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한미재계회의로부터 공로패 받아
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민국과 미국의 재계 교류를 통한 양국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한미재계회의(Korea-US Business Council)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이지젯, 코로나19 영향에 창립 25년만에 첫 세전 손실
영국 대표 저가 항공사인 이지젯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창립 25년 만에 첫 연간 세전 손실을 기록했다.
日 항공업계도 흔들…에어아시아 재팬 파산 ″환불 어렵다″
올해 세계 항공·여행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일본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첫 항공사 파산 사례가 나왔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전세계에 경북의 관광자원 매력 알려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영국에서 열린 세계최대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북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이 박람회에서 공사직원이 온라인을 통해 유럽 개별 여행객들에게 경북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 시험비행 조종사/기술사 모집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 시험비행 조종사/기술사 모집

″경기바다 매력에 빠져보세요″…온라인 여행 이벤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지역 서해안 지역을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바다′ 온라인 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빛드론] 드론 항공 측량 모집
[한빛드론] 드론 항공 측량 모집

부산 랜선여행의 진화, 주한외국인 해운대 라이브, 성격유형별 추천
부산 랜선여행 안내 모델로는 거리두기 청정 트레킹을 하면서도 자연정화를 함께 도모하는 클린하이커 등이 참여했다.
[KAC공항서비스(주)] 4분기 신규직원 정규직 모집
[KAC공항서비스(주)] 4분기 신규직원 정규직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