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338 호] 2024년 06월 11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서남·중앙아시아로 하늘길 확대…LCC, 하반기부터 취항 속도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일본·동남아 등 기존 중단거리 노선뿐 아니라 인도, 서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 중장거리로 하늘길을 넓히고 있다. 이들 항공사는 수익성 확보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르면 오는 9월부터 빠르게 새 노선에 운항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늘어가는 국내 기업 美 투자....미국가는 하늘길 더 넓어진다
국내 기업들의 북미 진출이 잇따르면서 한국과 미국을 오가는 항공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미주 노선은 비즈니스 수요가 높아 항공업계에 최고 수익원으로 꼽힌다.

제주항공-열린의사회, 필리핀 세부에서 의료봉사활동 진행
제주항공이 열린의사회와 함께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필리핀 세부 나가시티에서 24번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공항서비스 아이디어 및 중소기업 우수 기술 공모전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공항서비스를 개선하고 공항운영·시설분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공항서비스 아이디어 및 중소기업 우수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티웨이항공, 7월부터 인천-비슈케크 노선 주 3회 증편 예정
티웨이항공은 인천-비슈케크 직항 노선 취항 1주년을 맞아 내달 18일부터 8월23일까지 정기편을 주 3회(화·목·토) 확대 운항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인천-비슈케크 직항 노선은 티웨이항공이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운항 중이다.
에어로케이, 도쿄와 함께하는 ′시티 에디터′ 모집
에어로케이항공이 인천~도쿄·나리타 취항을 기념하며 시티호퍼스와 함께 취항지의 매력을 소개하는 ′시티 에디터′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여름철 풍수해 대비에 만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여름철 풍수해 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안전회의 및 현장점검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공사가 지난 2019년 이후 월 2회 정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최고경영자(CEO) 안전회의 및 현장점검′의 일환이다.
“왜 안 나오지?”…공항서 내 짐만 항상 늦게 나오는 이유는
누구나 국내외 여행시 공항에서 캐리어가 늦게 나와 한숨을 내쉰 적이 있을 것이다. 항상 내 짐만 늦게 나오는 이유가 뭘까. 캐리어를 쉽게 찾기 위해 다는 리본이나 러기지택 등 액세서리가 스캔하는 데 문제를 일으켜 캐리어를 늦게 나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K-불꽃쇼′ 여행상품화… 함안 낙화놀이, 매월 즐긴다
조선판 불꽃놀이로 일찌감치 예약 매진으로 축제 기간마다 인근 고속도로와 국도 마비로 화제가 된 함안 낙화놀이가 월 1회 볼 수 있는 관광 상품으로 재탄생한다.
[아론비행선박산업(주)] 항공엔진 및 항공전자 정비 경력직 모집
[아론비행선박산업(주)] 항공엔진 및 항공전자 정비 경력직 모집

″푸른빛 여름 추억 만들어볼까″ 놓치지 말아야 할 제주여행지
제주관광공사는 2024년 제주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여름′ 제주 관광지를 선정해 5일 발표했다. 공사는 ′햇빛 찬란한 제주 여름, 푸른빛 추억 만들러 떠나볼까?′란 주제로 여름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테마 여행지 등을 소개했다.
[이엔비에어] 회전익 항공정비사 공고
[이엔비에어] 회전익 항공정비사 공고

″문화·역사·휴양 한 번에 즐기세요″.. 노랑풍선, 튀르키예 기획전
노랑풍선은 튀르키예 관광청과 함께 주요 랜드마크들을 관광하면서 문화와 역사, 휴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
[(주)아이지아이에스] 드론 조종사(부장/팀장) 모집
[(주)아이지아이에스] 드론 조종사(부장/팀장)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