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55 호] 2020년 11월 18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2보] 검증위 ″김해신공항 근본검토 필요″…사실상 백지화
정부의 김해신공항안(기존 김해공항 확장안)이 사실상 백지화 수순을 밟게 됐다.
대한항공 이어 아시아나도 3분기 58억 흑자…′화물이 일냈다′(종합)
대한항공과의 통합이 결정된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내며 저력을 발휘했다.

글로벌 항공사들과 경쟁 기반 마련… 중복노선 정리 불가피 [항공업계 지각변동]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진칼과 대한항공은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기로 결의했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국내 항공업계는 1988년 아시아나항공 설립 이후 유지되던 ′빅2′ 체제가 끝나고 ′빅1′ 시대를 맞게 된다.
사천에 한국항공서비스 민항기 정비동 준공..항공정비 ′본궤도′
경남 사천에 한국항공서비스(KAEMS) 주식회사의 신규 민항기 정비동이 준공돼 경남 항공정비(MRO)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 조달청 ′혁신제품 테스트 사업′ 참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조달청 공모사업인 ′2020년 제3차 혁신제품 테스트 사업′의 수요매칭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항공안전기술원, 『항공기용 복합재료 인증소재 산업활성화를 위한 워크샵』개최
항공안전기술원(원장 김연명, KIAST)은 17일(화) 오전 10시부터 경상대학교 기계공학부에서 “항공기용 복합재료 인증소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워크샵” 을 개최하였다.

[NNA] 타이완, 일본 등과 트래블 버블 논의중
타이완의 경제일보에 의하면, 린자룽(林佳龍) 타이완 경제부장은 11일, 국가·지역간에 외국인 여행객의 입국·입경규제를 완화하는 ′트래블 버블′을 일본 등과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국부펀드, 베트남항공에 3271억원 투입
베트남 국부펀드에 해당하는 국가자본투자공자(SCIC)가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심각한 타격을 받은 국적기 베트남 항공에 대규모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구 어디까지 가봤니?…′대구 랜선 여행기′
대구시는 대구여행의 즐거움을 온라인을 통해 중국과 대만, 홍콩에 알린다. 현지의 연예인과 인플루언서(유명인) 등이 직접 온라인 라이브방송을 통해 대구의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여행 명소를 소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해외시장별로 대구 관광의 매력을 알리겠다는 취지다.
[중원대학교] 중원대학교 전임교원 초빙 (항공운항, 항공정비)
[중원대학교] 중원대학교 전임교원 초빙 (항공운항, 항공정비)

뉴질랜드관광청, 코로나 끝나면 가볼 여행지 7곳 발표
뉴질랜드관광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가볼 만한 이색 여행지 7곳을 12일 발표했다.
[KAC공항서비스(주)] 4분기 신규직원 정규직 모집
[KAC공항서비스(주)] 4분기 신규직원 정규직 모집

청정 여행지 강진, 푸소체험 주목
코로나19로 힐링·청정·소규모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 같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강진군 푸소체험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에어인천(주)] 정비본부 정비기술팀 모집
[에어인천(주)] 정비본부 정비기술팀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