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30 호] 2021년 07월 30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 화물운송 세계 2위 노린다
인천국제공항이 2001년 개항 이후 20년 만에 누적 항공화물 5000만t 운송 기록을 이달 세운다. 홍콩국제공항과 상하이푸둥국제공항에 이어 항공화물 처리 능력 세계 3위 자리를 확고히 다지게 됐다. 코로나19 사태 초기 닫혔던 하늘길이 백신 접종 등을 계기로 다시 열리면서 세계 각국의 전자상거래 물품과 의약품 등 신성장 산업 관련 화물이 크게 늘어난 게 핵심 요인으로 꼽힌다.
法 ″기체결함 정비로 연착됐다면 항공사 책임없어″
항공사가 사전 정비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고 후속 조치를 했는데도 기체 결함이 발생해 항공기 운항이 지연됐다면 손해배상 책임을 물을 수 없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46단독 박강민 판사는 최근 A씨 등 승객 72명이 대한항공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진에어, 제주관광공사와 제주관광 진흥 업무협약
진에어가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제주관광 진흥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제주도 제주웰컴센터에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 하에 최정호 진에어 대표,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삼성전자 전자제품 구매한다
아시아항공 회원은 8월 한달간 마일리지 결제로 삼성전자 가전제품 구매가 가능해진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클럽 회원 누구든지 8월 2일(월)부터 31일(화)까지 한 달간 홈페이지 내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사용몰′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델타 변이에도 국경 활짝…英, 美·EU 백신 접종자 자가격리 면제
전 세계 국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영국은 오히려 국경 통제를 대폭 완화하고 나섰다. 28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스카이뉴스 등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이날 고위 각료들이 참석한 코로나19 대응 회의에서 다음 달 2일부터 미국과 유럽연합(EU)에서 코로나19 백신을 2회 접종하고 영국으로 들어오는 여행객들은 10일 자가격리를 안 해도 된다고 결정했다.
‘드론으로 해양쓰레기 탐지’ 공공서비스 프로젝트 착수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수요를 반영한 무인이동체(드론)를 기술개발하고 공공혁신조달 연계까지 추진하는 2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과기정통부)는 다부처 사업으로 추진 중인 공공혁신조달 연계 무인이동체 및 SW플랫폼개발사업(2019~2023년, 국고 413억원)에서 공공수요를 반영한 3개 신규테마에 대한 주관 연구기관을 선정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캐세이퍼시픽항공, 디지털 백신 여권 시범 운영 완료
캐세이퍼시픽항공이 홍콩과 싱가포르 왕복 노선에서 디지털 백신 여권인 ‘커먼 패스’ 모바일앱 시범 운영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캐세이퍼시픽은 왕복 항공편에서 디지털 백신 여권 시범 운영을 시행한 최초의 항공사다. 승객의 실제 백신 접종 기록을 활용한 것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항공사 중 처음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했다.
제주항공, GS리테일 맞손…컬래버 상품 선보인다
제주항공이 GS리테일과 함께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협업) 제품 ‘제주 당근주스’와 ‘제주 믹스너트’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 8일 제주항공과 GS리테일이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출시되는 첫 번째 컬래버 제품이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7월 19일)
7월 3주의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3.6%(약 290만석) 증가한 약 8,270만석
[청주대학교]비행교육원(무안) 정비사,일반행정,비행교관 공개채용
[청주대학교]비행교육원(무안) 정비사,일반행정,비행교관 공개채용

ICAO, 안전여행통로를 지원하는 새로운 iPack 발표
ICAO는 국가 간 공중보건 안전여행통로(PHC, Public Health Corridor)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실행패키지(iPack, implementation package)를 발표
[(주)무성항공]드론 연구개발직원 모집
[(주)무성항공]드론 연구개발직원 모집

IATA, 각 국에 새로운 WHO 지침준수 촉구
IATA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여행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코로나19 접종 증명서’ 제시요건 철회를 촉구했다. 또한, 백신접종을 완료했거나 지난 6개월간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여행자에 대한 격리조치도 면제할 것을 권고했다.
[(주)KAC공항서비스]토목조경건축 분야 현장직 기간제 채용
[(주)KAC공항서비스]토목조경건축 분야 현장직 기간제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