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42 호] 2019년 08월 13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김경욱 차관,“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항공경영”강조
김경욱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9일(금), 김포공항 관제탑, 대한항공 정비고 및 종합통제센터 등 항공기 운항현장을 방문해 항공교통관제기관과 항공사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현장점검 중 관제사·정비사·운항관리사 등을 격려하고, “항공교통 이용객이 집중되는 여름 성수기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규정과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현장점검을 마친 후에는 항공교통관제기관장, 한국공항·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우리나라 9개 항공사 CEO가 참석한 안전간담회를 주재했다.
한국공항공사, ‘항공분야 위기대응 비상대책TF’ 구성·운영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인한 한-일 항공수요 감소의 장기화에 대비하기 위해 12일 자체 ‘항공분야 위기대응 비상대책 TF’를 구성하고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나선다. 일본은 그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로(‘18년 기준 방일 한국인 754만명으로 한국인 행선지 중 1위), 한-일노선은 공사가 운영하는 7개 국제공항 국제여객의 약 43%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15.8%씩 성장해왔다.

인천공항공사, ICAO 인증 ′차세대 항공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인증 교육과정인 차세대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NGAP)을 운영하며 국내외 미래 항공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가 운영하는 NGAP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다. 글로벌 항공정책과 공항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지식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이 시작된 2013년부터 현재까지 공사의 차세대 항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이수한 누적 학생수는 항공대, 한서대, 홍콩대 전문교육원, 태국 북부방콕대학교 및 왈랄라대학교 등 국내외 항공전문 교육기관 학생 총 1647명에 달한다.
제주항공, 中 하늘길 확장...이달 중 6개 노선 신규 취항
제주항공이 중국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이달 중 6개의 중국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받은 운수권을 활용해 인천, 부산, 무안을 기점으로 취항한다. 가장 먼저 취항하는 것은 오는 13일 취항하는 인천~난퉁 노선이다. 오는 19일에는 백두산 관광의 관문으로 유명한 옌지로의 취항이 예정돼 있다. 21일에는 하얼빈으로의 운항도 시작된다.

보잉 737 맥스 운항정지 6개월…″옛 기종 수요 급증″
지난 3월부터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확산한 보잉 737 맥스 여객기 운항 정지 조치가 다음 달이면 6개월에 접어드는 가운데 모자라는 여객기 수요를 채우기 위해 옛 기종이 다시 활주로에 등장하고 있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11일(현지시간) 전했다. 영국 런던 소재 항공컨설팅업체 IBA 최고경영자(CEO) 필 세이모어는 ″중고 보잉 737-800 기종이 금싸라기 같은 상황″이라며 ″737 맥스를 737-800 기종이 많이 대체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737 옛 기종의 리스 요율이 737 맥스 운항 중단 이후 약 40% 올랐다고 덧붙였다.
티웨이항공, ‘땡큐 소방관’ 캠페인…“감사의 마음 모아 여행 선물”
티웨이항공은 ‘땡큐 소방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안전을 위해 사명을 다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모아 특별한 여행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서 소방관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그림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게시물 100개당 소방관 1명의 여행을 지원한다. 캠페인 기간 내 티웨이항공 기내에서 배포하는 스티커를 촬영해 올려도 참여 가능하다.

한서대, 태안비행장 오픈 행사
지역주민과 피서객들을 위해 한서대학교가 마련하는 “태안비행장 OPEN 행사”가 8월 10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서대 태안캠퍼스(태안군 곰섬) 일원에서 열렸다.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HS혁신지원사업단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1부는 태안비행장 행사(10:00∼13:00)로, 2부는 해양교육원 행사(13:00∼16:00)로 진행됐다.
한국항공소년단 서울연맹 - 2019 스페이스 골든 윙 항공진로창의캠프 개최
한국항공소년단 서울연맹(연맹장 권오건)은 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스페이스 골든 윙 2019 항공진로창의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항공우주분야에 관심 있는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항공우주사상을 고취시키고 국가항공우주분야 인재양성과 항공분야에 대한 올바른 진로 설계를 목적으로 강원지역(강릉)에서 최초로 열렸다. 가톨릭관동대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항공과학탐구, 항공적성 및 진로탐구, 스페이스 골든 윙 챌린지 및 레크레이션 등 항공분야에 꿈을 갖은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즐거운 항공관련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아주 특별한 나만의 ′시드니′ 여행
무더운 여름이 오면 겨울이 그리워지고, 추운 겨울이 오면 여름이 생각나는 것처럼 사람들은 반대되는 것에 매력을 느낀다. 무더운 여름, 시드니 여행이 끌리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우리나라와 위치뿐만 아니라 날씨까지 반대인 시드니는 현재 초봄과 비슷한 기후로 여행하기 딱 좋은 시즌이다. 올여름 색다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채로운 매력으로 가득한 시드니는 어떨까.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19-6)

여행 전문가가 추천하는 가을 여행…′이탈리아′ 일주
최근 한나라 여행이 여행 좀 다녀봤다는 사람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럽여행의 정석으로 알려진 서유럽 일주를 넘어 소도시 곳곳에 숨겨진 매력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화려했던 로마제국의 역사와 르네상스 시대를 거쳐온 이탈리아는 낭만적인 분위기를 간직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오는 가을 연휴를 맞아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이탈리아 일주 여행은 어떨까.
[제주항공] 지점운송 수시채용(인천, 부산) 채용
[제주항공] 지점운송 수시채용(인천, 부산) 채용

8월 여름휴가지 추천 ′괌 vs 사이판′…당신의 선택은?
휴가 시즌에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과연 어딜까. 새하얀 모래사장과 푸른 바다가 있는 휴양지가 단연 No.1이다. 최근 동남아 휴양지의 인기가 대단하지만, 남태평양의 낭만을 담은 ′괌′이나 ′사이판′ 같은 전통 인기 휴양지 또한 놓칠 수 없다. 비슷한 듯 다른 괌과 사이판의 매력. 그 특징을 좀 더 자세히 분석해봤다.
[플라이강원] 경력 일반직 공개채용
[플라이강원] 경력 일반직 공개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