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88 호] 2025년 01월 20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 국제선 여객, 지난해 ‘역대 최고’…7066만명 몰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해 인천공항 국제선 여객 실적이 7066만9246명을 기록해 개항 이후 역대 최다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화물로 날개 단다″... LCC, 화물사업 확장 박차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화물사업 확대에 나서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급성장과 맞물려 화물 운송이 LCC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안전총괄 ′CSO직′ 신설…조원태 ′안전경영′ 강조
16일 아시아나항공은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안전보건총괄 겸 오퍼레이션 부문 부사장(CSO)에 대한항공 출신 조성배 부사장을 선임했다. 조 부사장은 안전·보안, 운항, 서비스, 정비, 종합통제, 구매 등 운항 항공안전 전반을 책임진다.
에어부산 정병섭 신임 대표 취임
에어부산은 정병섭 대표가 신규 취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정병섭 에어부산 신임 대표이사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대한항공에 입사해 △여객노선영업부 △워싱턴·미동부지점장 △스케줄운영부 담당을 거쳐 지난해 여객영업부 담당을 역임했다.

″안전 날개 단 티웨이항공″…항공보안 모범 부서·직원 포상
티웨이항공은 지난 16일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항공보안 모범 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로케이항공, 2025년 하계 스케줄 오픈… ′에케세일′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에어로케이항공이 청주발 일본·대만·동남아행 국제선 노선의 하계 스케줄을 오픈했다.

바이오 항공유(SAF) 시장 여는 정유업계…글로벌 항공사 업고 이륙
국내 정유사들이 항공사들의 신규 항공기 증대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속도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올해 글로벌 항공사들이 여객기 보유랑을 늘릴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지속가능항공유(SAF) 수요 역시 덩달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코레일, ‘철도-항공 승차권 연계 서비스’ 확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방한 외국인의 열차 이용편의를 위해 ‘철도-항공 승차권 연계 서비스(Rail&Air)’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최장 9일’ 길어진 설연휴…인기 여행지 1위는 어디?
올해 설 연휴가 예년보다 길어지면서 국내 여행객의 해외 출국과 해외 여행객의 국내 입국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스위스포트코리아㈜] 인천공항 항공 지상조업장비(GSE) 정비사원 모집
[스위스포트코리아㈜] 인천공항 항공 지상조업장비(GSE) 정비사원 모집

″상하이 찾는 韓관광객 180%↑…中부유층 ′슈퍼카′ 과시도 늘어″
중국이 한국인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 조치를 내놓은 뒤 중국 상하이를 찾는 한국 관광객이 늘면서 중국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중화권 매체들이 14일 전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엔진사업부 아산사업장 계약직(전문) 채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엔진사업부 아산사업장 계약직(전문) 채용

강릉~부산 동해선 개통…강릉시, 새로운 관광시대 연다
강원 강릉시가 강릉~부산을 연결하는 동해선 개통을 계기로 부산·울산·경상권 관광객의 유입을 확대하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골든코리아] 인천국제공항 화물 분류 사원 모집
[㈜골든코리아] 인천국제공항 화물 분류 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