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27 호] 2021년 07월 27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시가 급한데′… 항공업계, 부품관세 면제연장 입법 나서
항공업계는 코로나19 여파로 적자 늪에 빠진 상황에서 수천억원에 달하는 관세까지 부담해야 할 상황에 직면했다. 그동안 정부에 문제 해결을 요청했지만 부처 간 이견이 좁혀지지 않자 항공협회를 통해 의원입법을 추진키로 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항공사들은 항공협회를 중심으로 항공기 부품 관세 면제 조항을 유지하는 내용의 의원입법을 추진한다.
항공업계, 수도권 거리두기 연장에 항공권 ′환불 규정′ 조정
항공업계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맞춰 환불 수수료 면제 기한을 일부 조정했다. 항공사 대부분 서울·경기의 거리두기 연장 시점을 기준으로 이전에 예매한 항공권에 대해 취소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하다. 다만, 거리두기 연장 발표 이후 이를 인지하고 구매한 항공권에 대해서는 환불 수수료를 면제 받기 어렵다. 업계는 항공사마다 발권일, 탑승일, 대상 노선 등에 따라 수수료 면제 세부 기준이 상이한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국공항공사, 김포-제주 ‘짐배송 서비스’ 개시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오늘부터 김포-제주공항을 이용하는 여객을 대상으로 출발공항에서 짐을 부치면 도착지 숙소까지 바로 짐을 배송받을 수 있는 ‘짐배송 서비스’를 개시한다. 짐배송 서비스는 출발공항에서 짐을 맡기고 도착지 숙소 등으로 바로 짐을 배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도착공항에서 혼잡한 수하물 수취대를 거치지 않고 바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빈손 여행’이 가능해진다.
국내선 주간 이용객, 약 4개월 만 최저…코로나19 재확산에 LCC 전전긍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한 주간 국내선을 이용한 탑승객 수가 약 4개월 만에 가장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이달 19~25일 한 주간 국내선 이용객 수(출발 기준)는 64만8225명으로 집계됐다.
티웨이항공, 8월 ‘오키나와 여행 테마’ 무착륙 관광비행 실시
티웨이항공이 다음 달에도 무착륙 관광비행 운영을 이어간다. 26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무착륙 관광비행은 인천공항에서 14일(토), 21일(토), 28일(토), 김포공항에서 22일(일), 29일(일), 대구공항에서 28일(토) 등 총 6회 운영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1월부터 미리 느껴보는 해외 여행의 설렘과 면세품 구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무착륙 관광비행을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중국, 보잉-에어버스에 도전장
중국이 만든 첫번째 대형 여객기가 조만간 시장에 나올 전망이다. ′중국상용항공기공사′(Comac)가 10년 이상 개발과정을 거쳐 만든 ′C919′ 여객기는 올 연말 중국동방항공에 처음 인도된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8일 ″전세계 항공기 제조시장을 양분한 유럽의 에어버스와 미국의 보잉이 잔뜩 긴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행소식] 일본항공(JAL), 국제선 구간 안면인식 기능 도입
일본항공은 7월부터 국제선 탑승 수속에 안면인식 프로그램인 ′페이스 익스프레스′(Face Express)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우선 나리타 공항과 하네다 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편에 먼저 도입됐으며, 공항에서 한 번만 얼굴을 등록하면 보안검사나 탑승 게이트 등에서 탑승권이나 여권을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미 서부지역서 항공기 연료부족 우려…운항 지연사태도
미국 서부 지역에서 항공기 연료 공급망 문제와 산불로 인한 소방 항공기의 연료 수요 증가로 여객기와 화물기의 운항이 지연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25일(현지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최근 몬태나주의 보즈먼 옐로스톤 공항에서 항공기 연료 수요 급증으로 여객기와 화물기의 이륙이 종일 지연됐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7월 12일)
7월 2주차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1.5%(약 120만석) 증가한 약 7,980만석 공급
[한국교통안전공단]위촉연구원(6급) 채용
[한국교통안전공단]위촉연구원(6급) 채용
IATA, 미국과 영국 간 대서양 비행재개 기대
IATA는 하반기 여행수요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으며, 향후 몇 주 안에 영국과 미국 간 대서양 횡단 비행 재개를 기대한다고 밝힘
[국방기술진흥연구소]2021년 하반기 수시 채용
[국방기술진흥연구소]2021년 하반기 수시 채용
[유럽] 유럽공항, EU 디지털 코로나 인증서 표준시행 체계 조화 촉구
유럽항공협회(A4E), ACI 유럽 및 IATA는 유럽연합 각 국가에 EU 디지털 코로나 인증서(DCC, Digital COVID Certificate)의 표준 및 시행체계가 조화되도록 촉구했다. 유럽 내에서의 이동의 자유에 중요한 요소인 EU 디지털 코로나 인증서(DCC)의 시행을 앞두고, 유럽지역의 공항과 항공사는 국가 간 시행방식과 체계의 차이에 따른 문제발생 가능성을 제기했다.
[(주)대화항공산업]3분기 항공기 조립 생산부 및 검사원 모집
[(주)대화항공산업]3분기 항공기 조립 생산부 및 검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
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