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30 호] 2020년 10월 14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티웨이항공, LCC 최초로 여객기 좌석에 ′승객 대신 화물′
티웨이항공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기내 좌석을 활용한 화물 운송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항공기 여객 수요가 줄어든 상황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에 이어 LCC도 본격적으로 화물 운송 사업 강화에 나섰다.
청주공항 국내 이용객 업고 코로나 악재 넘나
국내 여객이 회복되면서 청주국제공항이 코로나19 악재를 조금씩 털어내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취약계층에 면 마스크 1500장 전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2일 밀알복지재단 인천지부와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인천공항 임직원 제작 면 마스크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30억 확보 애로’ 부산시, 에어부산 증자 참여 놓고 고심
에어부산이 891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나선 가운데 부산시가 유상증자 참여 여부를 놓고 고민을 계속하고 있다. 부산시는 유상증자 참여 예산 확보가 당장 쉽지 않다고 현실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그러나 시는 에어부산을 어떻게든 지원하겠다는 입장은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어 이번 유상증자에 전격적으로 참여하게 될지 주목된다.

이스타항공 내일 605명 정리해고…직원 7개월새 1천680명→590명
경영난을 겪고 있는 이스타항공이 예고했던 대규모 직원 정리해고를 시행한다. 이스타항공 조종사 노조는 정리해고 통보가 이뤄진 지난달부터 정리해고 철회를 사측과 정부에 촉구했지만, 결국 항공업계 첫 대규모 구조조정은 현실이 됐다.
항공안전기술원, 무인항공기 인증기술 개발을 위한 국제심포지엄 개최
항공안전기술원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R&D사업의 지원으로, 무인항공기시스템(UAS)의 국내외 동향을 공유하고 전문가 교류를 위한 ′무인항공기시스템 인증 기술 국제 심포지엄′를 10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타이비엣젯, 팬데믹 불구 인력 채용 확대… 300개 신규 일자리 창출
베트남 비엣젯항공의 계열사인 타이비엣젯(Thai Vietjet)이 글로벌 팬데믹으로 전반적인 항공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신규 채용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싱가포르서 대형 여객기 식당·목적지 없는 크루즈 ′인기몰이′
싱가포르에서 대형 여객기를 활용한 지상 기내식과 ′목적지 없는 크루즈′ 상품이 출시되자마자 높은 판매 열기를 보였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두 상품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하에서의 경영난을 타개하기 위한 항공사 및 크루즈사의 고육지책이다.

울릉군, 언택트 관광상품 ‘힐링커플여행’ 접수
울릉군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근 맞춤형 비대면(언택트) 관광상품 ‘힐링 커플여행’을 출시했다.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월드유니텍(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화물조업 직원 모집

파주시 ′대한민국 문화의 달′ 16~18일 비대면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축제를 취소한 가운데 문화예술의 교류와 시민들의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주)우리항공] (주)우리항공 정비사 채용 공고
[(주)우리항공] (주)우리항공 정비사 채용 공고

신안군 16일부터 ′2020 소금박람회′ 비대면 온택트 개최
전남 신안군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비대면 온택트로 즐기는 ′2020 소금박람회′를 해양수산부·전남도·신안군·영광군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12일 신안군에 따르면 이번 2020 소금박람회는 ′자연이 선물한 건강한 맛, 명품 천일염′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명품 천일염을 온라인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씨앤케이에어로] IT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주)씨앤케이에어로] IT 신입 및 경력 직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