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625 호] 2021년 07월 23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노형욱 장관, 김포공항 방역상황 점검…″모든 역량 집중″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22일 김포공항을 방문해 김포·김해·제주 등 전국 14개 공항의 방역실태를 화상으로 점검했다고 국토부가 밝혔다. 노 장관은 한국공항공사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른 전국 14개 공항의 강화된 방역 대책을 보고받은 뒤 ″최고 수준의 경각심을 갖고 모든 자원과 역량을 집중해 총력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백신 접종 늘자 김해공항 항공편 예약률도 상승
에어부산에 따르면 올해 7월 마지막 주부터 8월 첫째 주까지 부산 김해공항의 에어부산 항공편 예약률(7월 15일 기준)은 56%다. 코로나19 직전인 2019년(64%)에는 못 미치지만, 지난해 예약률(35%)과 비교하면 크게 급증한 것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저녁 출발편, 아침 회항편 등 비선호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 좌석은 이미 예약이 끝난 상태”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아시아나, 하반기에도 믿을건 화물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하반기에도 화물 실적에 기대를 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여객 수요 회복이 다시 요원해지면서 화물이 유일한 실적 방어 수단이 되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두 양대 항공사는 2분기 나란히 흑자를 달성한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화물 사업 강화에 전력하는 모습이다. 이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화물이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청주국제공항 여객 ′급증′… 작년보다 50%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올해 상반기 청주국제공항의 여객과 화물, 운항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청주공항의 상반기 여객 수는 58만6천796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9만6명보다 약 50% 늘었다.

기내 안전수칙을 댄스로?…항공사 영상 대변신
코로나19로 안전과 위생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글로벌 항공사들이 기내 안전 영상을 새롭게 제작했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알래스카항공은 레트로 스타일 춤과 노래로 기내 안전수칙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Men Without Hats의 ′Safety Dance′를 알래스카항공 스타일대로 리메이크해 중독성 강한 영상을 완성했다.
강병호 에어로케이 대표 ″MZ세대와 호흡하는 항공사 꿈꾼다″
12일 강병호 에어로케이 대표는 ″에어로케이만의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의 타깃 고객층인 MZ 세대가 ′여행′하면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항공사, 더 나아가 차세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델타항공, 보잉·에어버스 항공기 추가 도입…″미래위한 투자″
델타항공이 항공기 36대를 추가로 투입하며 미래를 위한 투자에 나섰다. 델타항공은 중고 보잉 737-900ER 29대를 추가 도입하고, 중고 에어버스 A350-900 7대에 대한 리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델타항공은 항공기 임대 업체인 에어캡을 통해 A350을 리스한다. 글로벌 항공기펀드 운용사 캐슬레이크의 펀드 자금을 통해 총 29대의 보잉 737-900ER 중 27대를, 캐슬레이크의 자금 조달을 받아 나머지 2대를 매입할 예정이다. 인도는 내년 1분기부터 시작된다.
제주항공, 마이셰프와 밀키트 3종 출시
제주항공은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와 협업해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밀키트는 ′제주로 흑돼지 부타동′, ′제주로 흑돼지 미나리볶음′, ′제주로 딱새우 해물짬뽕’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요리 초보자들도 5분에서 10분 내로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는 설명이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7월 12일)
7월 2주차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1.5%(약 120만석) 증가한 약 7,980만석 공급
[한국항공우주연구원]2021년도 3분기 별정직 채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2021년도 3분기 별정직 채용

IATA, 코로나19 이후 항공교육 관련 연구결과 발표
IATA는 코로나19 위기 이후(post-pandemic) 항공 인력에 필수적인 교육 관련 요구사항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
[(주)무성항공]농업용 무인헬기 정비사 모집
[(주)무성항공]농업용 무인헬기 정비사 모집

IATA, 미국과 영국 간 대서양 비행재개 기대
IATA는 하반기 여행수요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으며, 향후 몇 주 안에 영국과 미국 간 대서양 횡단 비행 재개를 기대한다고 밝힘
[청주대학교]계약직원(비행교관) 공개채용
[청주대학교]계약직원(비행교관) 공개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