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20 호] 2021년 02월 23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부산시 ″가덕 신공항 특별법 국토위 통과에 깊은 감사″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21일 ″20여 년간 간절히 염원해 온 가덕 신공항 특별법이 지난 1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의결돼 가덕 신공항 확정을 위한 9분 능선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A350 여객기 2대 화물기로 추가 개조
아시아나항공은 화물 수송력 증대를 위해 A350-900 여객기 2대를 화물기로 개조했다고 22일 밝혔다.

항공사 운수권 회수 유예 연장된다…″6개월 또는 1년 연장 계획″
21일 국토교통부와 업계 등에 따르면 정부는 다음달 종료 예정인 운수권 회수 유예 조치를 6개월 또는 1년 연장할 방침이다.
제주항공,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추가 운항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은 이달 3회에 걸쳐 면세쇼핑이 가능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추가 운항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실제 승무원 음성으로 해외여행 기분 전한다
22일 오후 8시 30분부터 클럽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티웨이항공 ‘방구석 기내방송’에서는 참여 ‘리스너’들이 생생한 해외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실제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이 ‘스피커’로 나선다.
에어서울, 해외 무착륙 비행…″면세 쇼핑에 항공권까지″
에어서울은 주말 동안 진행한 해외 무착륙 비행에서 파격적인 면세 할인과 함께 다양한 기내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파편 추락′ 보잉 777 운항 잠정 중단…안전 검사 강화
유나이티드 항공은 21일(현지시간) 미국 덴버에서 비행 중 엔진 고장을 일으켜 지상으로 파편이 떨어진 보잉 777의 운항을 즉시 중단키로 했다.
승무원이 강사로..대규모 적자 일본항공, 교육사업 진출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일본항공(JAL)이 대규모 적자를 만회하기 위해 객실승무원의 고객응대 요령을 수익사업으로 만든다.

[유럽] 로마공항, 코로나19 검증 항공편 확장
로마공항(Aeroporti di Roma, AdR)은 코로나19 검증 항공편을 일본과 북미를 포함한 더 많은 국제선 목적지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마공항(AdR)은 알리탈리아, 델타항공과 제휴하여 로마∼뉴욕 및 로마∼애틀란타 노선에 코로나19 검증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항공협회] 시스템운영 IT분야 직원 모집(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한국항공협회] 시스템운영 IT분야 직원 모집(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영국] 공항운영자협회(AOA), 공항운영 회복전략 발표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하여 항공산업 전체가 악화되었으며, 각국 정부가 위기관리 조치를 취하면서 2021년 항공시장의 전망은 더욱 어두운 상태로 영국을 포함한 주요 국가의 항공여행시장은 사실상 멈추었고, 2021년에도 회복세로 돌아선다는 확신은 없는 상황이다
[경운대학교] 시간제 계약직원(비행교관) 신규채용 공고
[경운대학교] 시간제 계약직원(비행교관) 신규채용 공고

코로나19에도 대부분의 항공사는 생존
2020년 항공사 운영 현황은 코로나19 대유행의 장기화로 국제선 공급량은 코로나19 이전수준의 10분의 1로 감소했으며, 국내선은 전년수준과 비슷하게 나타남
[에어프레미아(주)] 운항 일반직 분야(경력직) 모집
[에어프레미아(주)] 운항 일반직 분야(경력직)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