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79 호] 2021년 10월 14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공 화물 운임 고공행진에…대형항공사 3분기에도 ‘방긋’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들이 올해 3분기에도 흑자를 달성할 가능성이 커졌다. 해운 물류난으로 항공 화물 수요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닫혔던 국제선 하늘길이 조금씩 열리는 만큼 대형항공사들의 실적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 ESG 경영 속도…직원 대상 설명회 개최
아시아나항공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아시아나항공은 13일 강서구 오쇠동 본사에서 임원 및 조직장을 대상으로 ESG 경영 설명회를 열었다. 지난 7월 발족한 ESG 태스크포스(TF)가 약 3개월 동안 회사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이에 맞춘 ESG 경영 계획을 수립해 이를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 여수 공항 등 국내선 코로나 이전 상태 ′회복′
국내선 기준, 국내 지방공항 일평균 여객실적이 코로나 이전 상태로 정상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경기 광주시갑)이 한국공항공사에서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내선 14개 공항 일평균 여객실적이 1019년 12,951명에서 2020년 9,878명으로 24% 하락하였지만, 2021년 8월 기준 12,496명으로 96%에 다가섰다.
에어부산, 부산-칭다오 운항 재개 1년... 1만여 명 탑승객 중 확진자 ‘0’명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은 지난해 10월 부산-칭다오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 이후 현재까지 기내 확진 사례 없이 약 1만여 명의 승객을 안전하게 수송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정부의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 조치에 따라 부산-칭다오 노선 운항을 일시 중단하였다가 지난해 10월 15일 해당 노선의 운항을 재개해 현재까지 주 1회 운항 중이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운항 재개 이후 현재까지 97편의 항공편을 운항하였으며, 탑승객은 1만 1210명을 기록했다.

제주항공, 1∼8월 1인 탑승객 비율 35%…작년 대비 3.6%p↑
제주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혼자 여행하는 ′혼행족′이 늘어났다고 13일 밝혔다. 제주항공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국내선 탑승객을 분석한 결과 전체 탑승객 417만명 중 35%인 146만명이 1인 탑승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우주·방산전시회 ′서울 ADEX′ 19일 개막…″역대 최대규모″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인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1(이하 서울 ADEX)가 19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 12일 ADEX 공동운영본부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28개국에서 440개 업체가 참가한다.

인도 ′위드 코로나′ 속도…″국내선 좌석 꽉 채워도 된다″
인도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크게 둔화하자 일상생활 복귀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3일 PTI통신 등 인도 언론에 따르면 인도 민간항공부는 오는 18일부터 국내 항공편 탑승률(좌석 점유율) 제한을 완전히 해제한다고 전날 밝혔다. 이에 따라 각 항공사는 18일부터 국내선 좌석을 모두 채운 후 운행할 수 있게 됐다.
보잉, 美 전 직원에 백신 접종 의무화
미국 보잉이 미국 내 전 직원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를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잉은 미국에 근무하는 직원 12만5000명에 백신 접종 증명서를 오는 12월8일까지 제출해달라고 노조 측에 통보했다.

[유럽] 노르웨이 에어셔틀, 수요증가로 회복지속
노르웨이 최대 저비용 항공사인 노르웨이 에어셔틀(Norwegian Air Shuttle)은 유럽전역의 여행제한이 완화되기 시작하면서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에서 회복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9월 항공사의 전체 네트워크에 수요가 늘어나면서 교통량은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진에어]항공정비직 경력사원 채용
[진에어]항공정비직 경력사원 채용

[아시아] 에어아시아, 백신접종 완료 승객만 탑승허용
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AirAsia Malaysia)는 국내선 및 국제선 재개를 앞두고 백신접종을 완료한 성인승객을 대상으로 탑승을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18세 미만의 승객은 2차 접종을 완료한 부모나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비에이에스]항공지상직 모집
[(주)비에이에스]항공지상직 모집

[뉴질랜드] 에어뉴질랜드, 국제선 승객에 백신접종 요구
에어뉴질랜드는 2022년 2월 1일부터 에어뉴질랜드 항공기로 입국하거나 출국하는 승객은 백신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호주 콴타스 항공은 국제여행을 재개할 때 유사한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명확한 규정을 제시하지는 않았다.
[(주)케이피항공산업]항공기 치공구 설계원 모집
[(주)케이피항공산업]항공기 치공구 설계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