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56 호] 2021년 09월 06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공사, 인니 공항에 공항운영시스템 수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자체 개발한 공용여객처리시스템(AirCUS)을 공사 자회사와 협력해 인도네시아 바탐섬 항나딤국제공항(바탐공항)에 수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사는 이날 자회사인 인천공항시설관리㈜·인천공항운영서비스㈜와 ′바탐 공항 AirCUS 수출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A)′을 체결했다.
[단독] 에어프레미아, 쾌조의 출발…8월 탑승률 70% 넘겨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라는 위기에서 첫 날갯짓을 한 에어프레미아가 우려와 달리 높은 탑승률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20일 간 에어프레미아 여객 탑승률은 70.3%로 집계됐다. 이코노미석 탑승률만 따지면 78.4%까지 치솟는다. LCC 4사의 올해 7월 평균 탑승률인 81%와도 격차가 크지 않다.

전세계 최초 ‘해외출국자 PCR 음성확인서’ 인천공항서 비대면 발급… 9~10월 가능
해외출국 시 필수 서류인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음성확인서를 인천국제공항에서 비대면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허종식(더불어민주당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은 2일 “‘위드 코로나’ 방역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해외출국자의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인천국제공항에서 발급받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을 관련 기관과 협의 중”이라며 “빠르면 9~10월 중 상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항공업계, ′대목′ 추석 앞두고 울상...여전히 썰렁한 국제선
항공업계가 가을 대목인 추석연휴를 앞두고 가졌던 여객 수요 회복 기대감이 꺾이는 양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4차 대유행을 맞았고 백신 접종 속도도 일정 차질로 다소 느려지면서 해외 항공여행 수요는 사실상 실종 상태다. 제주도를 중심으로 한 국내 항공편 수요는 7·8월 여름 휴가를 통해 다소 살아난 가운데 연휴 수요를 기대하고는 있지만 공급 물량 증대로 저가 항공권 경쟁이 펼쳐지면서 수익성 개선에 별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직격탄…제주도, 제주항공에 40억원 추가 출자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제주항공이 두 번째 유상증자를 추진 중인 가운데 제주도가 40억원을 추가로 출자한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봉·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일 열린 제398회 임시회에서 제주항공 유상증자에 따른 주식 취득에 따른 2021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아마존, 항공물류 경쟁자 등극...미국서 하루 164회 비행
세계 최대 온라인 장터를 운영하는 아마존이 미국 내에서 하루 평균 화물기를 164회 운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화물 수요가 폭증했기 때문이다. 덕분에 아마존의 ′아마존에어′는 UPS, 페덱스 등 기존 물류업체들과 항공화물 물류 시장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구도를 만들어내고 있다.

美 FAA, 당분간 버진 갤럭틱 우주 실험 비행 금지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우주 여행 사업을 꿈꾸고 있는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의 계획에 제동을 걸었다. 2일(현지시간) BBC 방송 등 외신은 FAA가 지난 7월 브랜슨의 우주 관광 당시 비행선의 하강 경로 이탈 여부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버진 갤럭틱의 비행을 금지하도록 조치했다고 보도했다.
티웨이항공,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 ′티펫′ 시즌 2 개시
티웨이항공은 오는 6일부터 특별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인 티펫(t’pet) 시즌 2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월 티펫 시즌 1에서 항공사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탑승권을 발급했다. 탑승 횟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스탬프 쿠폰으로 반려동물용 승무원 스카프, 트래블 키트 세트, 승무원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서비스를 진행했다.

[영국] 영국 공항운영자협회, 코로나 검사비용 추가인하 주장
영국 공항운영자협회(AOA, Airport Operators Association)는 정부의 코로나 검사비용의 소폭 인하조치가 여행자들의 부담을 덜고 항공수요의 증가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기에 부족한 수준이라는 의견을 발표했다.
[(주)미래항공]항공기부품조립 품질기술 및 품질검사원 모집
[(주)미래항공]항공기부품조립 품질기술 및 품질검사원 모집

[미국] 유나이티드항공, 코로나19 검사 월마트와 제휴
유나이티드항공은 승객이 코로나19 검사를 더욱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월마트(Albertson) 및 앨버트슨(Albertson Companies)과 제휴하였다고 발표했다.
[(주)대화항공산업]기술설계/기술엔지니어 모집
[(주)대화항공산업]기술설계/기술엔지니어 모집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8월 4주 : 8.23(월) ∼ 8.29(일))
전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0.7%(약 55만석) 증가한 약 7,690만석
[(주)에스티엑스에어로서비스]항공 MRO 사업기획 경력직 모집
[(주)에스티엑스에어로서비스]항공 MRO 사업기획 경력직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