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66 호] 2021년 09월 23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포용·성장, 환경·안전 지속가능성 위한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21~′25) 마련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시장 불확실성에 체계적으로 대비하고, 환경·안전 등 미래 공항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향후 5년간(’21~’25년)의 공항정책 추진방향을 담은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을 마련, 항공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9.16일)하였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서비스 수준 · 품질 세계 최고”
대한항공은 최근 영국 항공·철도·크루즈 업계 전문지인 ‘온보드 호스피탤러티’(Onboard Hospitality)가 주관하는 2021년 ‘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의 ‘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컨셉’(Cabin Concept of the Year)부문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9월 17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집에서 공항까지’ 서비스 세계 최초 도입
해외여행을 떠날 때 인천공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인천공항 가이드’ 앱을 활용하면 집부터 공항 탑승구까지 소요시간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편 정보 입력으로 집에서 공항 탑승구까지 소요시간을 사전에 안내받을 수 있는 ‘집에서 공항까지(Home to Airport)′ 서비스를 세계 공항 가운데 처음으로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음달 국제선 유류할증료 인하…최대 3만6천원 부과
국제선 항공권에 부과되는 유류 할증료가 다음달 인하된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10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3단계가 적용돼 편도 기준 거리 비례별로 4천800~3만6천원이 부과된다. 이달 4단계(6천~5만400원)에서 한단계 하락했다.

″해외여행 다시 물꼬 틀까″ LCC들 中·동남아 노선 되살린다 [기업들 위드 코로나 채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동남아·중국 등 코로나 탓에 운항을 멈췄던 알짜 노선의 재허가 획득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보급 확대로 ′위드 코로나′ 분위기가 조성됨에 따라 국제 여객수요 증가가 기대되면서 항공기 투입을 위한 사전 작업에 돌입한 것이다.
아시아태평양 항공사들, 2050년 ′탄소중립′ 달성 약속
아시아 항공사들이 2050년까지 탄소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넷제로′(탄소중립)를 달성하기로 했다.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수바스 메논 사무국장이 13일(현지시간) 이러한 방침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美 시카고 오헤어공항, 16년만에 활주로 증설 이달말 완료
미국 시카고 오헤어국제공항의 활주로 증설 공사가 16년 만에 최종 완공을 앞두고 있다. 오헤어공항은 그동안 이착륙 지연과 혼잡한 환경으로 악명이 높았다. 이번 증설로 오헤어공항의 환경이 한결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9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은 시카고 시가 지난 2005년부터 총 60억달러(약 7조원)를 투입해 시작한 활주로 현대화 공사가 이달 말 마무리된다고 보도했다.
′위드 코로나′ 英, 백신여권 도입 철회
′위드 코로나′를 시행 중인 영국이 이달 말부터 나이트클럽과 대규모 행사 등에서 도입하려면 백신 여권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 사지드 자비드 영국 보건장관은 12일(현지시간)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 서류를 보여주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9월 2주 : 9.6(월) ∼ 9.12(일))
전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0.7%(약 58만석) 감소한 약 7,847만석
[한서대학교]계약직 신입직원 채용(긴급)
[한서대학교]계약직 신입직원 채용(긴급)

[아시아] 콴타스항공, 백신 미접종 승객 탑승금지 예정
호주의 콴타스 항공(Qantas Airways)은 백신 미접종 승객들에게 국제여행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콴타스 항공은 12월 중순 국제선 운항재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승객들의 백신접종을 장려하기 위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엔비에어]회전익항공기 조종사 채용
[이엔비에어]회전익항공기 조종사 채용

[아시아] 인도-방글라데시 에어버블 협정으로 운항 재개
인도와 방글라데시 간 항공편은 인도에서 발생한 코로나19 2차 대유행으로 올해 3월부터 중단된 이후 9월 3일에 재개되었다. 양 국의 항공사는 일주일에 최대 7회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중원대학교]항공정비사 채용
[중원대학교]항공정비사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