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62 호] 2021년 09월 14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공업계 ″정부 지원 절실″…고용유지지원금 연장 될까
항공업계의 정부 고용유지지원금 기한이 이달 말 종료되는 가운데 추가 연장 여부가 이번주 결정될 전망이다. 업계는 코로나19 델타변이 바이러스 등 장기화 여파로 경영 정상화가 늦어지는 만큼 연장이 절실하다는 입장이고, 정부도 당초 기조와 달리 지원 가능성을 최대한 열어두고 검토를 진행 중이다.
올 추석 연휴 때 272명 비행기 타고 사이판 간다
올 추석연휴 기간 사이판(북 마리아나제도)으로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을 예약한 승객이 270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래블 버블′은 코로나19의 방역 신뢰가 확보된 국가 간 격리를 면제해 일반인의 여행 목적으로 국제선 이동을 재개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따라 우리 정부는 지난 7월24일부터 사이판과의 트래블 버블을 시행하고 있다.

에어프레미아 ”탑승객 90% 이상 넓고 편안한 좌석 서비스에 만족”
국내 최초의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는 탑승객 90% 이상이 넓고 편안한 좌석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에어프레미아가 취항 1달을 맞아 탑승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김포-제주 노선 이용객 90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탑승객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에서 나타났다.
항공업계, 추석 특수 위해 노선증편…출혈경쟁 우려도
항공업계가 코로나19 거리두기 강화에도 불구하고 추석 특수를 위한 노선 증편 등 여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다만 한정된 국내선 수요 잡기에 집중하면서 저가 출혈경쟁을 재현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1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추석 연휴인 오는 18일~22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위해 총 36편을 증편 운항한다. 김포~부산 노선(18편)을 비롯해 김포~광주(10편), 김포~여수(8편) 등 귀성객이 몰리는 주요 노선의 운항을 늘렸다.

항공안전기술원, 「항공안전기술원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 개최」
항공안전기술원(원장 김연명)은 9월 10일 기술원 접견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그 간 청렴시민감사관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서면으로 개최하였으나, 이 날 처음으로 대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는 김태한 비상임감사도 자리에 함께 하였다.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드론교육 교류협약서 체결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회장:김종복)와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강인)는 지난 9월 10일 강북구 소재 서울 사이버대학교에서 양 기관 간의 드론교육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교류협약서(MOU)를 체결하였다.

2030년까지 항공기 탄소배출 20% 감축 목표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2030년까지 항공기 탄소배출을 20% 감축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9일(현지시간) AFP 등에 따르면 이번 계획은 2050년까지 미국을 탄소중립국으로 만들겠다는 바이든 대통령 목표의 일부다.
′폭탄 장난전화′에 베이징공항 착륙 비행기서 30명 비상탈출
폭탄이 설치됐다는 장난전화 탓에 중국 베이징공항에 착륙한 홍콩발 비행기에서 30명이 긴급탈출하는 일이 벌어졌다. 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전 9시 홍콩에서 출발한 캐세이퍼시픽 CX390 여객기가 당일 정오께 베이징 국제공항에 도착한 직후 승객과 승무원이 비상탈출용 슬라이드를 통해 비행기에서 내렸다.

[유럽] 라이언에어, 여객교통량 회복세
아일랜드의 저비용 항공사인 라이언에어(Ryanair)는 코로나19 대유행에서 회복하는 추세 보이고 있다. 지난 8월 한 달간 1,110만 명의 승객을 운송하였으며 이는 ’19년 8월의 3/4 수준이며, 일반적인 동계시즌의 승객 수는 초과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2021년 하반기 정규직원 채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2021년 하반기 정규직원 채용

IATA, EU DCC를 글로벌 표준으로 지원
IATA는 EU 디지털 코로나19 인증서(DCC, Digital COVID-19 Certificates)를 글로벌 표준으로 채택하는 것을 지원한다고 발표
[(주)오르비텍]항공사업본부 생산관리 담당자 모집
[(주)오르비텍]항공사업본부 생산관리 담당자 모집

IATA, 7월 항공화물수요 강세 지속 발표
IATA는 2021년 7월 전 세계 화물시장에 대한 데이터를 통해 화물수요가 강한 성장추세를 지속하였음을 발표
[(주)JCA오토노머스]항공정비사업부 신입/경력 사원 모집
[(주)JCA오토노머스]항공정비사업부 신입/경력 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