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26 호] 2021년 03월 04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정부, 항공산업 지원 및 재도약 방안 발표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3월 3일(수)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된?항공산업 코로나 위기 극복 및 재도약 방안?을 상정·발표하였다.
대한민국항공회, 항공공제 사업 개시
사단법인 대한민국항공회(회장 박찬덕)에서 항공분야 최초로 공제사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항공업계, 친환경 바이오 연료 사용할 수 있는 여건 만들어달라″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이 항공업계가 탄소중립으로 가기 위해 ′바이오 연료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신규 취항 앞둔 LCC 에어프레미아, 국내 사모펀드에 매각
신생 저비용 항공사(LCC)인 에어프레미아가 국내 사모펀드(PEF)가 참여한 컨소시엄에 매각된다.

인천시, 항공산업 국가인적자원개발 공동훈련센터 유치
인천광역시가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전략분야 공동훈련센터(이하 인천 항공산업 국가인적자원개발 공동훈련센터)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경남도, ′항공산업 고용유지와 경쟁력 확보′ 총력
경상남도는 항공제조업의 고용 유지를 위해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을 재신청하고, 항공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EU, ‘백신 여권‘ 법안 이달 발의…항공업계 올해 말 ‘V자 반등’ 기대감↑
2일 도이체벨레 등 외신에 따르면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1일(현지시간) 이달 중 디지털 백신 여권 발급 법안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필리핀 최대 항공사 세부퍼시픽, 예약변경 수수료 전면 면제
필리핀 최대 항공사인 세부퍼시픽(PSE:CEB)은 항공 여행의 유연성을 높이고 승객이 더욱 안심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항공권 예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예약 변경 수수료를 전면 면제한다고 2일 밝혔다.

[영국] 여행재개를 위한 영국 항공사들의 요청사항
영국의 항공사들은 코로나19 규제로 인해 약 1년간 아주 낮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여행재개를 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영국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는 경제 봉쇄로부터 경제 재개로 향하기 위한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천우항공] 고정익 조종사(신입/경력) 모집
[천우항공] 고정익 조종사(신입/경력) 모집

[중동] 에미레이트항공, 직원대상 코로나19 백신접종 시행
에미레이트 그룹은 백신접종 프로그램을 통해 26,000명 이상의 직원이 접종을 받았으며 현재 항공사 직원의 44% 이상 접종완료했다고 밝혔다. 에미레이트항공의 CPO인 아델 알 레다(Adel Al Redha)는 “우리의 직원은 최전선에 있으며 사람들의 이동을 돕고 필수 물품을 전 세계로 이동시킨다. 백신접종으로 직원을 보호하는 것은 지역사회와 고객, 그리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경비] 보안경비직 신규 모집
[인천공항경비] 보안경비직 신규 모집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2월 22일)
2월 넷째 주 주당 공급량은 5,260만석 수준이나 백신출시에 대한 기대로 5월의 예정 공급량은 주당 1억석에 달함
[네온테크] UAS 개발운영 모집
[네온테크] UAS 개발운영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