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헤드라인뉴스

김포공항 국제선 여객 코로나 이전 절반 수준까지 회복

이미지

김포공항의 국제선 여객 수가 코로나19 유행 이전의 절반 가까운 수준까지 회복했다.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을 관리·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는 30일 글로컬사업본부 주관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인천국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의 국제선 여객 수는 221만1천명으로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 동기 대비 46.9% 수준을 기록했다.

대한항공,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총력

이미지

대한항공이 2030년 부산 세계 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4월 방한하는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의 편리한 항공여행을 위해 예약과 운송 업무를 돕고 있다. 대한항공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AVOD)과 인천공항 라운지에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대한항공 기내잡지인 모닝캄에도 유치 활동 소개 기사를 실어 대한항공 승객들에게 부산의 세계 박람회 유치 당위성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티웨이항공, 올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 진행

이미지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4일까지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입사원은 공통 직무로 모집한다. 입사 후 국내 공항지점에서 일정 기간 근무한 후 부서로 배치될 예정이다. 기 졸업자 또는 2023년 8월 졸업예정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외국어 능력과 컴퓨터 활용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무안국제공항에 해외관광객 첫 무사증 입국

이미지

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30일 무안국제공항 국제선 입국장에서 나트랑-무안국제공항 전세기 첫 입국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전세기 입항은 지난달 25일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베트남에서 열린 ‘전남관광 설명회’에 참석해 ‘나트랑-무안국제공항 전남 여행상품 운영 업무협약’을 한데 따른 것이다. 이날 입국한 50여 명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베트남 관광객 1만여 명이 전남을 찾을 전망이다.

한서대, 고용노동청과 항공 모빌리티 분야 직업 능력개발 협력

이미지

한서대학교 첨단항공 모빌리티센터는 29일 태안 UV(무인 이동체) 랜드에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서산출장소와 첨단항공 모빌리티 분야 직업 능력개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상호 온오프라인 정보 공유, 드론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발굴·모집, 구직 및 재직자 직업능력 개발 훈련 지원, 관·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류 활성화 등을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