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헤드라인뉴스

공유 PM부터 UAM까지…국내외 모빌리티 대장들 모인다

이미지

국토교통부는 이달 29일 국내·외 교통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은 다양한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을 발굴·공유하기 위해 2010년부터 국토부가 매년 주최한 행사다. 올해는 대한교통학회 주관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리며 각국 정부와 기업들이 추진 중인 모빌리티 활성화 정책을 다룰 예정이다.

제주항공, 기내 친환경 종이컵 등 환경보호 동참

이미지

제주항공은 올해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실행 기반을 마련하는 원년으로 삼았다. 조종사들의 항공기 연료 효율 개선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자는 ‘북극곰 살리기 프로젝트’를 2017년부터 진행해 왔다. 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탑승객과 함께 나눈다는 취지에서 기내에서 사용하는 빨대와 종이컵, 비닐 등을 친환경 재질로 교체해 왔다.

일본항공, 김경린 한국지사장 선임…“무비자 입국 맞춰 판매 확대 집중”

이미지

일본항공(JAL)이 10월 1일부로 김경린(사진) 한국지사장을 선임하고 한국에서의 판매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임 김경린 지사장은 1991년 일본항공에 입사해 1994년부터 서울 여객판매부에서 근무한 ‘영업통’이다. 본사에서 해외지구 그룹 판매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해외 영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17시간30분 비행’ 뉴욕∼오클랜드 노선, 맞바람 문제로 어려움

이미지

세계에서 가장 긴 논스톱 항로 중 하나로 최근 운항을 시작한 에어뉴질랜드의 미국 뉴욕∼ 뉴질랜드 오클랜드 노선이 강풍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 통신은 에어뉴질랜드가 뉴욕 JFK공항에서 오클랜드 공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편에 더 많은 연료를 넣을 수 있도록 승객과 수하물을 줄이고 있다고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