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인사/동정/행사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 항공기술교육원(원장 김천용)은 지난 7일 한서대학교 태안 캠퍼스 항공기술교육센터에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은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을 비롯해 항공 부총장, 비행교육원장, 관제교육원장, 해양교육원장 및 재난안전교육원장 등 태안캠퍼스 소재 기관장과 기술교육원 교수들이 참석해 열렸다.

한서대학교 항공기술교육원은 2007년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항공정비사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번 3개 과정, 6개 영역의 항공훈련기관 인가를 추가로 득함으로써 항공정비인적요인과정, 항공안전관리시스템 및 항공기종교육(B737 및 C172)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개원식에 참석한 함기선 총장은 “안전 관련 교육 및 중형 항공기 기종교육 등을 통해서 학생들이 항공사 취업 시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항공정비사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양성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항공 정비 산업 분야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더한층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따라, 한서대학교 항공기술교육원은 재학생들의 항공 정비 실습뿐만 아니라 사내에 정비훈련 기관이 없는 국가기관이나 항공기 사용사업 업체를 대상으로 안전교육 등의 양질의 교육훈련 등을 제공하여 항공기 안전성 제고를 통한 항공기 감항성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