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국내항공

  • 제목 인천공항공사 ′ESG 경영 공동실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2021-09-16 09:00:00
  • 조회수 110
  • 첨부파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5일 인천시 공항로 본사에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공동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 세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5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공동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4개 기관은 지난 2020년부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 및 추진해왔다.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환경 개선 △사회책임 경영 △지역사회와의 소통 등을 위해 공동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우선 환경(E) 측면에서 각 기관은 지난 2019년부터 민·관·공 11개 기관이 합동으로 시행해온 '도서지역 태양광 발전 장학사업'을 확대해 도서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전력수익을 장학금으로 환원하는 등 인천을 포함한 서해안 도서지역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 및 복지 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다.


앞서 지난 7월에는 4개 기관 임직원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 2개소에 총 2555개의 아이스팩을 기부하기도 했다.


사회(S) 측면에서는 4개 기관이 함께 조성한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I-SEIF)'을 2022년까지 총 18억5000만원 규모로 확대해 사회적경제조직의 금융·성장·판로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통해 인천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업무 시스템화를 지원하고 인천지역 스쿨존 교통 안전물 설치 사업인 '더 안전한 지역 만들기 사업'을 공동 추진해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안전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최근 화두가 된 공공기관의 윤리 문제에 적극적이고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윤리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공동과제를 이행해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최근 국제사회의 환경기준이 강화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지난 6월 ESG 경영혁신을 선포했으며 인천지역 4개 공공기관과의 이번 공동협약 체결을 통해 ESG 실천을 위한 실행과제를 충실히 이행해나갈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협약 체결 기관과 협조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 및 환경문제 해결 등 지역 내 ESG 가치 확대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