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국내항공

  • 제목 에어부산, 부산~괌 노선 1년8개월만에 운항 재개
  • 작성일 2021-11-30 09:00:00
  • 조회수 147
  • 첨부파일

에어부산이 신형 항공기 A321neo를 투입, 부산~괌 노선 운항 재개에 나섰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부산을 기반으로 하는 저비용항공사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은 지난 27일 지방공항 첫 관광 노선인 '부산~괌'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운항이 중단된 부산~괌 노선의 경우 약 1년 8개월 만에 운항을 재개한 것이다.


에어부산의 괌 운항편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5분에 출발해 현지 공항에 오후 1시 5분 도착한다. 귀국 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3시 5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6시 30분 도착하게 된다. 주 1회 운항한다. 비행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에어부산의 신형 항공기인 A321neo 항공기가 투입된다.


괌 항공편 승객은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 △72시간 이내 발급한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지참해야만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다.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를 소지하거나 전자예방접종증명서(COOV·쿠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백신 접종 완료를 증명하면 괌 현지 다중이용시설(식당·쇼핑몰 등) 이용도 가능하다. 국내 귀국때 격리면제 대상자가 되려면 귀국 전 72시간 내 코로나19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괌정부관광청이 해당 검사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또는 괌정부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괌은 현지인들의 높은 백신 접종률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관리 등으로 코로나 안전지대로 각광받고 있는 인기 여행지다.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휴양을 즐기는 것은 물론 볼거리가 많은 명소를 둘러보면서 관광도 가능해 취향에 맞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취향에 따라 휴양 또는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괌으로 떠나 안전하고 뜻깊은 연말연시 추억을 만드시길 추천드린다"며 "최근 늘어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국제선 확대 운항을 적극 추진, 지역민 편익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에어부산은 부산~괌 노선 항공편에서 유상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해 여행의 설렘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괌 입국 항공편에서는 △불고기덮밥 △해산물덮밥 △치킨세트 △햄치즈샌드위치 △치킨너겟오므라이스 △두부야채볶음밥 등 6가지의 메뉴를 선보인다. 귀국 항공편에서는 △치킨세트 △소고기커리덮밥 △해산물덮밥 등 3가지의 메뉴를 선보인다. 기내식 이용을 원하는 여행객은 에어부산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